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바나나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호기심심풀이 2021. 3. 3.
반응형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길고 구부러진 열대과일로, 과일이 익으면 쉽게 벗겨지는 부드러운 겉껍질을 가지고 있다. 바나나는 아직 녹색인 동안 수확되지만 식료품점에 배달되기 전에 통제된 환경에서 숙성된다. 노란 바나나는 껍질이 갈색의 작은 반점이 있을 때 완전히 익는다. 잘 익은 바나나의 살은 특유의 크리미한 질감과 달콤한 향기를 가지고 있다.

 

 

품종

라틴 아메리카의 붉은 바나나는 약간 넓고 노란색 바나나보다 무겁고 달다.  그들의 붉은 색 껍질은 익으면 보라색으로 변한다. 만자노 바나나는 짧고 통통하며 부드러운 딸기 사과 맛이 나고 익으면 완전히 검게 변한다. 녹색에서 노란색, 갈색-검은색에 이르는 두꺼운 껍질의 바나나인 식물성 바나나는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주식이다.  익지 않은 초목이 익으면 바나나 맛이 나지 않지만, 익으면 달콤한 바나나 맛과 약간 쫄깃한 식감이 있다.

사실

약 4,000년 전 말레이시아 지역에서 시작된 이 바나나는 1876년 필라델피아 센테니얼 전시회가 열리기 전까지 아메리카 대륙에 소개되지 않았다. 오늘날, 바나나는 미국에서 팔리는 선도적인 신선한 과일이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과일이다.  미국은 매년 약 4,000톤의 바나나를 재배하고 있으며 남미에서 연간 총 160만 톤의 바나나를 수입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바나나가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나라는 인도이며, 아프리카가 그 뒤를 이으며, 바나나는 대부분 현지에서 사용하기 위해 보관된다.
바나나 나무는 엄밀히 말하면 나무가 아니라 풀과에 속하는 나무 같은 약초이다.  그것은 완전히 자라면 10에서 40피트의 높이에 이를 수 있다.  바나나는 사실 씨앗이 없는 것으로 재배된 과일이다.

고르는 법 및 사용

녹색 바나나의 숙성은 과일을 종이봉투에 넣음으로써 재촉될 수 있다. 익은 바나나는 냉장고에 2주까지 보관될 수 있다. 비록 껍짙은 갈색으로 변하지만, 과일은 먹을 수 있는 상태로 남아 있다. 익지 않은 바나나는 냉장되어서는 안 된다.  바나나는 익으면서 더 달콤해지고 날 것으로 먹거나 푸딩, 파이, 달콤한 빵과 같은 디저트에서 가장 많이 소비된다.
퓨레드 바나나는 팬케이크 반죽에 첨가될 수 있다. 타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물들은 쓰며 입맛에 맞기 위해 요리되어야 한다.

영양 성분

바나나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고 비타민 C, 칼륨, 그리고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다.

영양성분(제공량 118g)
에너지(kcal) 109
물(%) 74
식이섬유(g) 3
지방(g) 1
탄수화물(g) 28
단백질(g) 1
   
미네랄(mg)  
칼슘 7
철분 0
아연 0
망간 0
칼륨 467
마그네슘 34
24
   
비타민(mg)  
비타민 A1 9
비타민 C 11
비타민 B1 0.1
비타민 B2 0.1
비타민 B3 1
비타민 B6 0.7
엽산 23μg 
비타민 E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