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블랙베리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호기심심풀이 2021. 3. 4.
반응형

블랙베리

 

블랙베리

가시덤불에서 자라기 때문에 브램블 베리라고도 불리는 블랙베리는 성장하면 1/2인치에서 1인치의 길이로 자줏빛이 도는 검은색이다. 산딸기처럼 블랙베리는 블랙베리는 길쭉하고 육즙이 많은 구덩이에 싸여 있는 작은 식용 씨앗으로 이루어져 있다.

 

 

품종

블랙베리의 가장 흔한 품종은 체로키(달콤한 품종)와 마리온(타르트 품종)이다. 보이즌베리(나무), 로건베리, 올랄라베리, 실반베리, 그리고 타이베리는 블랙베리와 산딸기의 품종이다.

 

사실

블랙베리는 전 세계의 온대 지역에서 발견되며, 목초지와 숲 가장자리에서 야생으로 자란다. 그 덤불은 봄에 꽃이 피고 여름 내내 열매를 맺는다. 통나무에서 자라는 줄기의 느슨한 군집 속에서 자라면서, 열매는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고, 익으면서 검게 자줏빛으로 변한다. 블랙베리 덤불은 너무 급속히 퍼지기때문에 어떤 지역에서는 잡초로 여겨진다.

 

고르는 법 및 사용

통통하고 진한 색상의 블랙베리가 가장 맛있고, 레드베리는 시다. 블랙베리는 빨리 상하기 때문에 즉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블랙베리는 가볍게 덮어서 1~2일 동안 냉장 보관될 수 있다. 블랙베리는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 있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팬케이크의 토핑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과일 샐러드에 버리거나, 디저트 소스를 만들기 위해 퓨레로 만들거나, 블랙베리 파이로 만들 수 있다. 상업적으로 생산되는 것의 약 98%는 잼, 필링, 주스, 와인, 그리고 브랜디로 가공된다.

 

영양 성분

블랙베리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며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화학인 엘라그산을 함유하고 있다.

영양성분(제공량 120g)
에너지(kcal) 37
물(%) 86
식이섬유(g) 4
지방(g) 0
탄수화물(g) 9
단백질(g) 1
   
미네랄(mg)  
칼슘 23
철분 0
아연 0
망간 1
칼륨 141
마그네슘 14
15
   
비타민(mg)  
비타민 A1 12
비타민 C 15
비타민 B1 0
비타민 B2 0
비타민 B3 0
비타민 B6 0
엽산 24μg 
비타민 E 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