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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아보카도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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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배 모양의 과일로 껍질이 두껍거나 얇고 녹색이나 자줏빛이 도는 검은색이며 품종에 따라 매끄럽거나 울퉁불퉁할 수 있다.  아보카도의 살은 연한 황록색이며 버터나 엷은 견과류 같은 맛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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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종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인 과테말라 하스 아보카도는 두껍고 자갈색 질감의 보라색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 12온스 이하의 무게가 나간다.  과테말라-멕시코 혼종인 푸에르테 아보카도는 배 모양이 뚜렷하고 하스족보다 약간 크다. 
멕시코산이고 부스, 월딘, 룰라 등 플로리다에서 재배한 품종은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보다 크고, 비용도 적게 들고, 부패하기 쉽다.  게다가, 지방과 칼로리가 적고 캘리포니아 품종의 풍부하고 크림 같은 맛이 부족하다.

사실

중앙아메리카의 열대지방과 아열대지방이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1800년대 중반 플로리다와 캘리포니아에서 처음으로 재배되었다.  오늘날 국내 아보카도 작물의 90%가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되고 있다.  미국은 16만8000t의 수확으로 71만8000t으로 멕시코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아보카도가 많이 재배된다.
하와이,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시골과 교외의 인기 있는 그늘 나무인 아보카도 나무는 80피트 높이에 이르는 상록수다.  
아보카도는 나무 위에서 익지 않는다. 잎에 의해 생성된 호르몬에 의해 숙성이 억제된다.  과일이 장기간(최대 7개월) 수확되지 않은 채 방치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숙성 지연은 상업적 이점이다.  하지만 너무 익은 아보카도는 내부적으로 씨앗을 뿌릴 수 있고 곰팡이가 핀다.

고르는 법 및 사용

크기에 비해 흠이 없고 무거운 아보카도가 가장 좋다.  익은 아보카도는 손가락의 압력에 약간 영향을 주지만 손가락이 움푹 들어간다면 아보카도는 너무 익은 것이다. 과일을 종이봉투에 싸서 실온에 두면 숙성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익은 아보카도는 냉장 보관하여 1~2일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 요리는 아보카도의 맛을 파괴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신선한 아보카도는 먹기 직전에 얇게 썰어서 요리된 요리에 첨가될 수 있다.  잘게 썰어서 샐러드에 섞을 수 있고, 토핑으로 사용하고 차가운 수프와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으며 초밥 롤에 넣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공기에 노출되면 아보카도 살이 금방 변색된다.  으깬 아보카도 또는 퓨레 아보카도에 레몬이나 라임 주스를 첨가하면 지연시킬 수 있다.

영양 성분

아보카도는 높은 지방 함량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은 단불포화 지방이다.  포화지방이 적고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이 없다.  아보카도는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다. 또한, 항산화 성질을 가진 식물 화학 물질인 카로틴 중 하나인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다.

영양성분(제공량 200g)
에너지(kcal) 324
물(%) 74
식이섬유(g) 10
지방(g) 31
탄수화물(g) 15
단백질(g) 4
   
미네랄(mg)  
칼슘 22
철분 2
아연 1
망간 -
칼륨 1,204
마그네슘 78
82
   
비타민(mg)  
비타민 A1 123
비타민 C 16
비타민 B1 0.2
비타민 B2 0.2
비타민 B3 3.8
비타민 B6 0.5
엽산 124μg 
비타민 E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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