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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사과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2.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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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사과

사과는 둥근 과일로, 얇고 질기고 먹을 수 있는 껍질로 덮인 단단하고 육즙이 많은 살과 그리고 연한 조직으로 둘러싸인 씨로 구성되어있다. 사과의 색은 짙은 녹색에서 노란색, 밝은 빨간색, 또는 이러한 색깔들의 조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잘 익은 것은 바삭바삭하고 즙이 많은 반면, 너무 익은 것은 향긋한 맛과 약간 묽은 질감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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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종

전 세계적으로 수천 종의 사과가 재배되고 있다. 수 많은 색깔, 바삭함, 질감, 크기, 달콤함, 그리고 향기로 다양하다.
품종으로는 레드 앤 골든 딜리셔스, 그르니 스미스, 후지, 갈라, 로마 뷰티 등이 있다.

 

사실

사과는 아시아와 동유럽이 원산지이다. 사과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기원전 4세기의 그리스 문학에 나타나 있다. 신세계에서 재배된 최초의 사과는 청교도들이 가져온 씨앗에서 재배되었다.
오늘날, 주요 사과 생산국은 러시아, 중국, 미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이다. 미국에서는 국내 농작물의 거의 절반이 워싱턴에서 재배되며, 뉴욕, 캘리포니아, 미시간, 펜실베이니아, 노스캐롤라이나, 버지니아는 국내 시장의 대부분을 생산한다.
사과는 일부 품종이 특정 지역에 더 적합하긴 하지만, 온화한 기후로 사실상 어디에서나 자랄 수 있다. 과일을 기르는 계절은 종류와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과는 일년 내내 먹을 수 있다. 표준 크기의 나무는 높이가 25피트에 달하며, 열매 맺는 데 5년에서 10년이 걸린다. 최근에는 접목묘를 통해 2년이 걸린다.

 

고르는 법 및 사용

사과를 고를 때는 단단한 살과 타박상, 부드러운 반점, 구멍이 없는 탱탱한 것을 고른다. 큰 사과는 작은 사과보다 더 묽은 경향이 있다. 사과를 익히기 위해서, 상온에 보관한다. 사과는 오랫동안 냉장 보관되거나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잘 보관된다. 얇게 썬 사과는 공기에 노출되면 빠르게 갈색으로 변하지만, 이것은 과일을 산성화된 물에 담가 예방할 수 있다.

사과는 샐러드와 고기, 그리고 필라프, 디저트, 주스, 사이다, 파이, 빵, 케이크, 그리고 알코올 음료에 사용된다. 말린 사과는 맛있는 간식을 만들거나 아침 시리얼에 첨가한다. 맛과 질감의 특성이 각 용도에 맞는 최적의 품종을 결정한다.

 

영양 성분

중간 크기의 신선한 사과는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지만, 대부분의 비타민 C는 사과가 익거나 주스로 만들어질 때 없어진다. 사과는 펙틴의 형태로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다.

영양성분(제공량 138g)
에너지(kcal) 81
물(%) 84
식이섬유(g) 4
지방(g) 0
탄수화물(g) 21
단백질(g) 0
   
미네랄(mg)  
칼슘 10
철분 0
아연 0
망간 0
칼륨 159
마그네슘 7
10
   
비타민(mg)  
비타민 A1 7
비타민 C 8
비타민 B1 0
비타민 B2 0.1
비타민 B3 0
비타민 B 0.1
엽산 4μg 
비타민 E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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