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살구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호기심심풀이 2021. 3. 1.
반응형

살구

 

살구

살구는 복숭아, 자두, 아몬드, 체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둥글고 살찐 과일이다. 하나의 씨앗을 품고 있다. 먹을 수 있는 창백한 오렌지색 피부는 매끄럽고 부드럽다. 대부분의 다른 과일보다 껍질이 더 건조하다.

품종

대략 12가지 종류의 살구가 존재하며, 살구는 노란색에서 짙은 오렌지색까지 다양하다. 더 잘 알려진 품종으로는 블렌하임, 틸튼, 패터슨, 캐슬브라이트가 있다.


사실

세계의 주요 살구 생산국은 터키, 이탈리아, 러시아, 그리스이다. 뉴질랜드의 살구나무는 높이가 약 20피트까지 자라며 너비는 30피트이다. 흰색이나 분홍색의 꽃들은 이른 봄에 나타나며 늦여름에는 과일에게 자리를 내준다. 이러한 이른 개화 때문에 살구 수확량은 늦은 서리로 인해 제한될 수 있다.

 

고르는 법 및 사용

살구는 잘 익거나 약간 덜 익은 상태로 구입하여 종이 봉지에 넣어 숙성시킬 때 가장 좋다. 녹갈색 과일은 제대로 익지 않으므로 피해야 한다. 익은 살구는 냉장고에 일주일까지 보관할 수 있지만 부드럽고 즙이 많은 살구는 구입 후 하루나 이틀 안에 먹어야 한다. 살구는 먹기 직전에 씻어야 한다.
살구는 그냥 먹거나 복숭아나 과즙을 필요로 하는 어떤 요리법에도 잘 사용된다. 살구는 맛을 빨리 잃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조리되어서는 안 된다. 말린 살구는 간편한 간식이 될 수 있다.


영양 성분

신선한 살구는 비타민 A(베타카로틴)가 풍부하고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이다.

영양성분(제공량 70g)
에너지(kcal) 34
물(%) 86
식이섬유(g) 2
지방(g) 0
탄수화물(g) 8
단백질(g) 1
   
미네랄(mg)  
칼슘 10
철분 0
아연 0
망간 0
칼륨 207
마그네슘 6
13
   
비타민(mg)  
비타민 A1 183
비타민 C 7
비타민 B1 0
비타민 B2 0
비타민 B3 0
비타민 B6 60
엽산 6μg 
비타민 E 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