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해마 : 수컷이 새끼를 낳는다?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3. 6.
728x90
반응형

해마 : 수컷이 새끼를 낳는다?

 

해마

보통 따뜻한 해안 지역의 얕은 곳에서 발견되는 해마는 평생 짝짓기를 하는 뼈있는 물고기의 한 종이다. 그들은 똑바로 헤엄치고 말처럼 생긴 외모가 뚜렷해서 해마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 놀랍게도 해마는 수컷이 새끼를 낳는다. 암컷은 수컷의 배쪽 혈주머니에 알을 품고, 수컷은 내부적으로 수정한다. 그 알들은 나중에 이 주머니 안에 있는 작은 해마로 부화한다.

 

320x100

 

몸통

수컷의 혈주머니를 제외한 해마의 몸 전체가 뼈로 된 갑옷 판으로 보호되기 때문에 포식자들은 해마를 내버려두는 경향이 있다. 크기는 1.5-35cm(0.6-14인치)이다.

등지느러미

추진력을 위해 해마는 작은 등지느러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초당 약 35번 펄럭일 수 있다. 이 생물은 물을 통해 상하로 움직이며, 각각 수영 방광 안에 있는 가스의 양을 증가시키거나 감소시킨다.

 

알주머니

암컷은 수컷이 수컷의 몸에 수정하도록 알을 알주머니에 축적한다. 알들은 새끼 해마로 부화할 때까지 주머니 안에 남아 있다.

 

꼬리

해마는 지나가는 작은 바다 생물들을 잡을 수 있도록 산호, 갈대 그리고 다른 해양 식물들에 매달리기 위해 이 꼬리를 사용한다.

 

해마는 실제로 위가 없기 때문에 그것은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다. 대신, 그들이 먹는 음식(참고로 그들은 이빨이 없다)은 그들의 몸을 곧장 통과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