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어메이징한 살아있는 다리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2. 12.
728x90
반응형

살아있는 다리

살아있는 다리는 나무에 의해 살아있는 뿌리로 형성된 다리를 말한다. 인도 북동부 메갈라야 주의 남부 지역에서 흔하게 발견되는 이것은 농부들이 쉽게 개울을 건너기 위해 만들어졌다. 자연에서 스스로 형성된 것은 아니다.

살아있는 다리를 만들게 된 것은 세계에서 가장 비가 많이내리는 메갈라야 주의 Mawsynram 마을에는 심한 폭풍과 홍수로 인해 인공 다리는 썩고 무너진다. 이러한 조건에서 살아남기 위해 원주민들은 일반적으로 인도 고무 식물로 알려진 나무로 다리를 만들게 되었다. 

나무 뿌리는 천천히 반대 편 둑에 도달할 때까지 수년간 끈기 있게 보살핌을 받으며, 결국 인간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다리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 다리는 형성되기까지 15~20년 정도 걸릴 수 있다. 살아있는 다리의 가장 큰 강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지고, 유지보수나 재구축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다리가 형성되면 수세기 동안 유지가 되고 한 번에 35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하다.

메갈라야 지역의 살아있는 다리 중에서도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다리는 180년 이상된 다리이다.

Double living root bridge in East Khasi - Author Arshiya Urveeja Bose 

파일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0 Generic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이 허가되었습니다 .

320x100

살아있는 다리를 만드는 방법

전통적으로 강둑의 양쪽에 나무를 심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나서, 나무의 뿌리를 임시적으로 만들어좋은 다리의 형태에 꿰고 꼬아서 반대편으로 자라도록 만들어준다. 천천히 나무뿌리가 반대편으로 자라면서 반대편에 닿을 만큼 충분히 길어지면 그곳에 뿌리를 심는다. 시간이 흐르면서 뿌리는 점점 더 자라나고 다리는 강해지게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