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의 역사]
PART 5
<라이트 형제가 나오기 전 비행기>
항공의 아버지 케일리 경의 비행기
케일리 경은 항공사상 처음으로 움직이지 않는 날개를 움직여 비행하려 했던 다빈치의 방법으로 비행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고 고정된 날개를 일정한 속도로 전진시키면 날개에 양력이 발생하여 공기보다 무거운 비행기계를 뜨게 할 수 있다는 고정익식 항공기의 기본원리는 확립했습니다. 그의 대표적 비행계기로는 1799년 접시에 그린 고정익 비행기계, 1843년 두 꼬리날개를 가진 증기 동력 비행기, 1849년, 3겹 날개 글라이더 등이 있습니다.
오토 릴리엔탈 글라이더
독일의 오토 릴리엔탈은 케일리 경의 영향을 받아 1891년 홑 날개 글라이더를 설계하고, 1895년 겹 날개 글라이더를 비롯해 모두 18가지 글라이더를 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글라이더로 2,000회 이상의 비행 실험을 했습니다.
<오토 릴리엔탈 비행실험>
공중 증기차
1842년 하늘을 나는 증기차를 개발한 영국의 핸슨은 항공 사상 겹 날개 비행기 발상의 근원이 되었지만, 1845년에 실험 비행을 시도하여 했으나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대형 증기엔진 비행기
증기기관 2기를 장착한 대형 증기기관 비행기를 개발한 영국의 하이램 맥심은 1894년, 주행실험을 했지만 이륙하는 데 실패합니다.
공력 모형 비행기
프랑스의 알폰스 페노는 1871년에 움직이는 장난감 비행기를 개발하였고, 항공사상 고유의 안정성을 가진 동력 모형 비행기로서 근대 비행기의 표본이 되었습니다.
동력 비행
미국의 사무엘 랭글리는 라이트 형제보다 먼저 동력 비행기를 개발하고 두 번에 걸쳐 실험 비행을 시도하지만, 이륙조차 못 해보고 실패합니다. 그의 비행기는 강에 추락하고 9일 뒤 라이트 형제가 동력비행에 성공하여 역사에 길이 남게 됩니다.
<사무엘 랭글리 비행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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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릴리엔탈 글라이더
완전 목숨걸고 하는건데..
저런 분들이 있었기에 오늘 우리가 편할수 있는것 같네요
답글
저런분들 없었으면 이렇게 못살았겠죠 열악한 곳에서도 열정하나는 최고죠
좋은 정보 잘보고갑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혜니웨이님
저런 분들이 있어서 지금 비행기가 있는것 같네요
좋은 글 읽고 갑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희망시간님
좋은정보 잘보고 갑니다 ^^
답글
감사합니다 오갱님^^
정말 비행기를 탈 때마다 인간은 대단하다 싶어요. 천재들에게 감사하며 살아야 해요ㅎ
답글
저런사람들이 있엇기에 지금 이렇게 살 수 있죠 ㅎㅎ 감사합니다
예전에 유툽으로 본적 있었던거 같아요 ㅋ
잘보고 가요
답글
감사합니다~~^^
5탄까지 잘봤습니다!!
답글
감사해요~~^^
상상이 현실을 만들어 줍니다,.^^
답글
멋있는 말입니다 ㅎㅎ
비행기 개발의 역사로군요.
이젠 안정성에 대한 연구가 필요할 때라고 봅니다. ^^
답글
안정성 연구는 과해도 되니까 열심히 해야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