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극지방 : 동물의 추위를 이겨내는 방법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3. 9.
728x90
반응형

극지방 : 동물의 추위를 이겨내는 방법


극지방 동물들은 혹한에도 견딜 수 있도록 진화해왔다. 그들은 작은 몸통, 짧은 다리, 짧은 귀, 짧은 꼬리를 가지고 있다. 이유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더 좋기때문이다. 많은 북극곰들은 또한 더 따뜻한 지역에 곰들보다 크기가 더 크다. 이것은 상대적으로 표면적이 작고, 더 적은 열이 손실되도록 한다.

320x100

대부분의 극지방 동물들은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때로는 3겹이나 되는 두꺼운 털이나 깃털을 가지고 있다. 털을 가지고 있지 않은 동물들의 경우, 그들은 피부 아래에 완전히 지방으로 구성된 여분의 층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블러버라고 부른다. 이 지방층은 그들에게 열과 에너지를 제공하고 보존하도록 한다.

하지만, 이정도로 극한의 추위를 견디는 것에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동물들은 밀림이나 굴에서 생활한다. 물론, 눈으로 덮혀있지만 바깥공기보다 안이 더 따뜻하고 바람을 막아주기 때문에 추위를 견딜 수 있다. 좁은 곳에서 살 수 없는 큰 무리의 동물들은 옹기종기 모여 몸의 온기를 나누고 어린 동물들이 가장 따뜻한 곳에 자리를 잡는다.

일부 극지방 동물들은 그들의 혈액을 조절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따뜻한 혈액만이 뇌, 심장, 폐와 같은 그들의 가장 중요한 장기에 흐르도록 할 수 있다. 날씨가 매우 추울 때, 몇몇 극지방 동물들은 겨울잠을 자는데, 이것은 그들이 몸의 열과 에너지를 모두 보존하는 방법이다.

북극 여우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