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체리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호기심심풀이 2021. 3. 8.
반응형

체리

체리

체리는 지름이 4분의 1인치이고 살찐 과육에 달라붙는 매끄럽고 얇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  과육뿐만 아니라 색도 다양해서 노란색에서 빨간색, 거의 검은색까지 존대한다. 그리고 중앙에 단단한 씨앗이 있다.

품종

빙과 램버트라는 품종은 짙은 빨간색의 달콤한 체리이다.  레이니어·로얄앤이라는 품종은 붉은 기가 약간 도는 황금빛의 달콤한 맛이난다.  

 

사실

터키에서 처음 재배된 세자루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체리는 동북아시아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것들은 기원전 400년에 쓰여진 식물사에서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박물학자 테오프라투스에 의해 언급되었다.  현재, 미국은 매년 약 90,000톤의 체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워싱턴, 오리건, 아이다호, 그리고 유타주는 미국 농작물의 70퍼센트를 생산한다.  전 세계적으로, 유럽이 선두적인 생산국이다. 

최근까지 벚나무는 가로수가 40피트 높이에 이를 정도로 넓게 펼쳐져 있어 홈 텃밭에서 재배하기 어려웠다.  이 문제는 높이가 6~8피트를 넘지 않는 새로운 자가 비료의 개발로 해소되었다. 벚나무는 봄에 흰색이나 분홍색의 꽃이 장관을 이루며, 어떤 품종은 순전히 장식을 목적으로 재배된다.

 

고르는 법 및 사용

체리를 선택할 때, 단단하고 밝고 빛나는 체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줄기가 검게 그을린 부드럽고 쪼그라든 과일은 오래되거나 저장 상태가 좋지 않다는 신호이다.  구입 후, 즉시 사용하지 않을 경우 덮개를 씌우고 냉장 보관해야 한다. 신선한 체리는 냉장고에 1주까지 보관될 수 있고 냉동상태는 1년까지도 가능하다.

체리는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팬케이크, 와플 위에 얹거나 과일 샐러드에 넣어 먹을 수 있다.  새콤하고 시큼한 체리는 파이 속을 채우거나 맛있는 콤포트와 잼으로 만들어 먹는다.  
설탕에 절인 체리는 과일 케이크와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와 같은 구운 음식에 중요한 재료가 될 수 있고 말린 체리는 간식을 먹거나 디저트나 구운 제품에 첨가될 수도 있다.

 

영양 성분

신 맛의 체리는 단 맛의 품종보다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더 많다. 또한 암을 예방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식물화학물질인 테르펜을 함유하고 있다.

영양성분(제공량 73g)
에너지(kcal) 52
물(%) 81
식이섬유(g) 2
지방(g) 1
탄수화물(g) 12
단백질(g) 1
   
미네랄(mg)  
칼슘 11
철분 0
아연 0
망간 0
칼륨 162
마그네슘 8
14
   
비타민(mg)  
비타민 A1 15
비타민 C 5
비타민 B1 0
비타민 B2 0
비타민 B3 0
비타민 B6 0
엽산 3μg 
비타민 E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