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코코넛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3. 10.
728x90
반응형

코코넛

 

코코넛

코코넛은 코코넛 야자의 열매이다.  대략 타원형이며, 과일은 길이가 15인치이고 너비가 12인치이다.  각각의 코코넛은 몇 개의 층을 가지고 있다. 매끄러운 겉껍질, 섬유질 껍질, 단단하고 부서지기 쉬운 어두운 갈색 한쪽 끝에있는 털이 많은 껍질, 얇은 갈색 피부, 이 피부 안에 있는 식용 육질이 있는 하얀 코코넛 속살, 그리고 중앙에는 투명한 코코넛 "우유"가 있다.  익지 않은 코코넛은 보통 녹색이지만, 일부 품종은 노란색을 띤다.

 

320x100

 

품종

코코넛 야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유전자 조작 난쟁이 품종에서 익숙한 키 큰 품종까지 다양하며, 높이는 80에서 100피트까지 이른다.

사실

전문가들은 코코넛 야자가 서태평양과 인도양 섬들의 토착종이라고 믿지만, 이 코코넛 야자는 열대지방 전역에서 발견된다.  남아메리카와 중앙아메리카, 인도, 하와이의 덥고 습한 저지대와 태평양 제도 전역에서 재배된다. 미국에서 코코넛 야자는 하와이, 플로리다의 남쪽 끝, 푸에르토리코, 버진아일랜드에서 발견된다. 
코코넛 야자는 키가 크고 가늘며, 약간 구부러진 줄기의 꼭대기에 나뭇잎들이 무리지어 있다.  그 나무는 바닥이 부었고 튼튼하고 유연한 고리 모양의 줄기가 있다.  왕관을 이루는 노란색의 녹색, 핀산염, 복합 잎은 길이가 15-17피트이며, 이 나무는 보통 7살 때 열매를 맺기 시작한다.  열매는 잎사귀 밑부분 근처에 있는 군집 형태로 매년 약 50개의 비율로 생산된다.  따라서, 70년에서 100년의 일생 동안, 코코넛 야자는 수천 개의 과일을 생산한다.  신선한 코코넛은 일년 내내 살 수 있다. 

고르는 법 및 사용

코코넛을 고를 때는 크기도 크고 흔들릴 때 액체가 가득한 소리를 내며 금이 가지 않는 것을 선택한다. 개봉하지 않은 코코넛은 실온에서 최대 6개월까지 저장할 수 있다. 안에 들어 있는 얇고 약간 달콤한 코코넛 물은 레몬이나 라임 주스와 혼합되어 음료로 사용될 수 있다.  잘 익은 코코넛 속살은 갈거나 잘라서 직접 먹거나 요리법에서 말려서 먹기도 한다.  갓 구운 코코넛은 밀폐된 상태로 4일까지 냉장 보관하거나 6개월까지 냉동 보관될 수 있다. 
코코넛 밀크와 크림은 물을 데우고 신선한 혹은 건조된 코코넛을 잘게 썰어서 만든다.  코코넛 밀크와 크림 둘 다 요리와 음료 준비에 사용된다.  코코넛 오일을 추출하기 위해 코프라라고 불리는 말린 코코넛 속살이 압착된다.  

영양 성분

코코넛 속살은 약간의 섬유질을 제공하지만 많은 양의 지방이 포화 지방이다. 코코넛 오일은 모든 식물성 기름 중에서 가장 포화도가 높은 기름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으며, 제한된 양으로 가장 잘 소비된다.

영양성분(제공량 23g)
에너지(kcal) 80
물(%) 47
식이섬유(g) 2
지방(g) 8
탄수화물(g) 3
단백질(g) 1
   
미네랄(mg)  
칼슘 3
철분 1
아연 0
망간 0
칼륨 80
마그네슘 7
25
   
비타민(mg)  
비타민 A1 0
비타민 C 1
비타민 B1 0
비타민 B2 0
비타민 B3 0
비타민 B6 0
엽산 6μg 
비타민 E 0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