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강아지는 언제 이빨이 빠지나요?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10. 11.
728x90
반응형

강아지는 언제 이빨이 빠지나요?


사랑스런 강아지를 키우는 것이 삶에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에게는 유쾌하지 않은 한 가지 측면, 즉 이빨이 있는데 이 젖니는 바늘처럼 날카롭고 가구, 커튼, 신발은 물론 자신의 팔과 발목에도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결국엔 모든 젖니를 잃게 됩니다.


그러면 강아지는 언제 이빨이 빠지나요? 품종과 개에 따라 다르지만 강아지들은 보통 생후 4개월쯤 되면 젖니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강아지 치아의 생애주기

갓 태어난 새끼의 경우, 그들의 치아는 보통 약 2주 후에 자라기 시작합니다. 새끼가 침을 더 많이 흘리거나 많은 것을 씹는다면 새끼가 이가 간지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젖니들은 매우 날카롭고 불편할 수 있으며 강아지가 어미 젖을 먹다가 나중에 사료로 바뀌게 되는데 강아지가 왜 이렇게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한 가지 일반적인 생각은 가축화가 그들의 치아에 완전히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들개는 고기를 처음 맛보기 위해 면도칼처럼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어야 했습니다.


강아지들은 생후 4개월쯤 되면 다 자란 치아가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젖니가 빠지기 시작합니다. 가끔 젖니가 입에 남아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 치아를 뽑아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현지 수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강아지는 모든 젖니를 잃어버리나요?

강아지는 28개의 젖니를 모두 잃게 되는데 딱딱한 음식을 많이 먹지 않고 주로 어미 젖을 먹기때문에 어금니가 없습니다.  28개의 젖니에서 42개의 성인 송곳니로 옮겨가는 동안, 강아지는 음식을 갈거나 씹는 데 도움이 되는 어금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카펫에서 날카로운 젖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먹는 동안 젖니의 대부분을 삼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젖니 기간 동안의 불편함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불편함을 경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평소보다 더 많이 징징거리거나 물건들을 씹을 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불편함을 덜어주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끼들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좋은 씹는 장난감을 찾으십시오.


비록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화를 씹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때때로 좌절할 수 있지만 강아지가 경험하고 있는 변화를 염두에 두고 주의하도록 노력하십시오.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