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강아지 분리불안 완화하는 방법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10. 8.
728x90
반응형

강아지 분리불안 완화하는 방법


분리 불안은 새끼와 그 주인에게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이 문제는 주인이 집을 떠날 준비를 할 때 파괴적인 행동은 분리 불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집의 물건들이 찢어지고 강아지에게도 잠재적으로 위험 할 수 있다. 진정한 분리 불안 증상을 초기에 올바르게 인식 할 수 있으면 극복하는 데 필요한 적절한 도움과 훈련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분리 불안에 시달리고 있는지 또는 그것이 단지 나쁜 행동인지 구별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좋은 지표는 주변에 있을 때 강아지가 여전히 비슷한 행동을 보이는 경우다. 이것은 아마도 분리 불안이 아니라 훈련 부족 때문일수도 있는데 그래도 확실하지 않다면 집에 비디오 카메라를 설치하여 집에 없을 때 강아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기록해보는게 좋다.


분리 불안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일부 개가 다른 개보다 분리 불안으로 고통받는 이유는 분명하지 않다. 대피소에서 버림 받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 일상의 변화, 새로운 장소로 이사하는 것, 홀로 남겨진 상태에서 충격적인 사건을 경험하는 등 분리 불안을 유발하는 여러 가지 경험이 있을 수 있다.

강아지의 분리 불안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요인이 있기 때문에, 강아지의 분리 불안이 악화되기 전에 조기에 인식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있는 것이 중요하다.


개의 분리 불안의 증상

강아지가 혼자있을 때 분리 불안을 경험할 수 있다는 증상과 지표가 많이 있다. 이러한 극심한 스트레스의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도한 하울링 또는 짖기

- 탈출하려고 하는 행동

- 사소한 훈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에 "사고"가 발생

- 씹기, 찢기 및 파기

- 페이싱

- 과도한 침과 헐떡임


개의 분리 불안을 완화하는 방법

상황의 심각성에 따라 분리 불안을 치료할 수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강아지가 분리 불안을 극복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모든 해결책에는 많은 인내와 끈질긴 사고 방식이 필요하다.

개의 분리 불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되는 잠재적 치료법은 다음과 같다.


- 카운터 컨디셔닝 : 카운터 컨디셔닝은 부정적인 경험이나 느낌을 가져와 긍정적인 것으로 바꾸는 것으로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강아지에게 맛있는 음식이나 간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부정적인 경험(혼자 남겨진 것)을 긍정적인 경험(맛있는 음식을 받는 것)으로 바꾸고 이를 충분히 수행하면 개가 혼자있는 것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연관시킬 수 있다. 좋은 팁은 장난감에 좋아하는 음식이나 간식을 채우는 것이다.


- 점차적으로 개가 혼자있는 것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치료이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큰 인내가 필요하다. 개의 분리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한 방에 머물고 짧은 시간 동안 방을 나가도록 연습하는 방식으로 집을 떠날 필요는 없지만 눈에 띄지 않게 한다. 개가 더 편안해지면 한 번에 몇 분 동안 천천히 집을 나서는 방법으로 점차적으로 시간을 늘여나간다.


- 오고 갈 때 개를 흥분시키지 않는다 : 집을 떠날 때 개를 더 이상 흥분 시키거나 불안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한다. 떠날 준비가 될 때 강아지에게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임으로 더 큰 기대감을 만들면 안된다. 머리를 가볍게 두드리는 것으로 끝을 내고 마찬가지로 집에 돌아올 때 주의를 기울이기 전에 진정할 수 있도록 몇 분 정도 기다린다.


- 약물 및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보충제 : 필요한 경우 강아지가 불안과 공황 장애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되는 약물에 대해 수의사와 상의한다. 상황에 따라 수의사가 약을 처방하거나 천연 보충제로 안내 할 수 있다. 분리 불안의 초기 징후와 증상을 인식 할 수 있는 것은 개가 이러한 부정적인 경험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이다. 치료 과정은 일률적인 경우가 아니며 여러 번의 시도와 많은 인내가 필요할 수 있다. 손이 더 필요하면 전문적인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