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게으른 강아지를 활동적으로 만드는 방법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9.
반응형

게으른 강아지를 활동적으로 만드는 방법


모든 동물은 활동적이고 장난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은 일반적인 오해이며, 일부 품종의 경우 다른 동물보다 운동이 더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강아지의 품종과 상관없이, 강아지는 꾸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합니다. 애완동물 주인으로서, 네발 달린 친구에게 재미있고 편안한 활동을 찾아주는 것은 책임감입니다.


운동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강아지에게 즐거울뿐만 아니라 추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있는 비만의 가능성을 줄여줍니다. 과도한 핥기, 불안, 침을 흘리기, 땅을 파고 씹는 등 운동 부족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는 다른 행동 문제와 함께 동물이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해야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가 왜 그렇게 게으른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왜 그렇게 게으르나요?

강아지가 활동하지 않거나 게으르는 데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애완 동물이 부진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번식 :  강아지가 일반적으로 게으르다면, 이것은 그들의 번식의 결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Bulldogs, Saint Bernards 및 Basset Hounds와 같은 특정 유형의 개는 특히 부족한 활동으로 유명합니다. 낮잠 시간을 즐기는 특정 품종의 경우 소유자가 주도권을 잡고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이 개를 산책시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나이 :  관절과 고관절에 문제가 있는 나이가 많은 개는 고통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꺼릴 수도 있습니다. 


체중 :  비만이 심한 반려견의 경우 앉아있는 생활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애완 동물 주인은 이 주기를 깨고 수의사와 협력하여 관리 가능하고 점진적인 대체 운동 루틴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본 건강 상태 :  일반적으로 활력이 넘치는 반려견의 경우 게으름은 식이불량 또는 더 긴급한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병든 개의 흔한 증상인 무기력한 행동은 의학적 건강상태를 암시할 수 있습니다. 구토, 묽은 변, 식욕 부진, 지속적인 게으름과 같은 기타 질병 관련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애완 동물 주인은 즉시 동물병원에 연락해야합니다.


어떻게 활동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강아지마다 다른 유형의 운동을 즐기며, 운동 능력을 장려할 수 있는 풍부한 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활동적이고 운동이 더 필요한 품종의 경우 야외에서 긴 하이킹을 하는 것이 이상적이고 자유롭게 달릴 수 있는 공원(날씨가 허락하는 경우)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을 겪고 있는 나이든 개는 종종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새로운 장난감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것은 놀이 시간을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난감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집에 있는 다른 사람이나 동물과의 상호 작용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을 위한 몇 가지 다른 재미있는 활동으로는 이웃 반려견과 놀이를 하거나 새로운 공원을 탐험하는 것이 있습니다. 운동에 대한 열정이 부족한 품종의 경우 다른 동기부여를 시도하여 움직이십시오. 친구 또는 새로운 냄새가 나는 환경은 애완 동물에게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대안입니다.


활동을 장려하거나 게으른 강아지를 활동적으로 만드는 것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지만 게으름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려견이 무기력하고 부진한 행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거나 애완 동물이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를 가지고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수의사와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