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생활정보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시즌2 파헤치기 1. 좀비 VS 킹덤 좀비(K-좀비)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3. 17.
728x90
반응형

[좀비 VS 킹덤 좀비(K-좀비)]


언데드

일단은 원본 좀비에 대해서 알고갑시다. 본래의 좀비는 마법이나 주술로 되살아난 시체로 바이러스와는 무관했습니다. . 본래의 좀비의 개념은 죽은 시체를 되살리는 것만 가능했지 전염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특정한 능력을 가질 수 있는데 마법이나 주술이라는 판타지의 영역이 있고 시체 여러 구를 구해 하나로 합쳐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다 현세에 들어서면서 좀더 현실적인 바이러스라는 개념을 가지고 와 좀비라는 괴물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좀비

초창기 바이러스에 의해 탄생한 좀비는 단순한 시체이기 때문에 내구도는 약하고 머리 정도만 박살내면 다시 되살아나지 않게 되죠. 실상 처음 접하면 무서울 뿐이지 인간의 속도보다 느리고 다수로 있을 경우에만 위혐이 될 정도 입니다. 하지만 힘은 굉장히 강해서 한번 물리거나 잡히면 인간은 이길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그러다가 점점 좀비에 대해 각색되고 좀더 자극적인 내용으로 만들기 위해 좀비 바이러스가 굉장히 위험한 존재가 됩니다. 현대의 좀비의 가장 큰 특징은 바이러스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전염이 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특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말을 못함

2. 머리를 공격해야 죽는다.

3. 살아있는 생명체를 먹는다.

4. 전염성이 있다.

5. 자외선을 받으면 안된다.(이건 영화마다 조금씩 다르긴 합니다.)


킹덤 좀비 (K-좀비)

킹덤에서의 좀비는 일반적인 좀비와 대부분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을 하지 못하고 머리를 잘라내야 죽고, 전염성이 있다는 것 등등.. 하지만 다른 점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머리를 공격하면 죽지만 목이나 척추를 공격해도 죽는다. 이것은 현대와 다르게 조선시대에는 머리를 한번에 제거하기에는 힘든점이 많기 때문에 설정을 이렇게 둔 것 같습니다.

2. 살아있는 생명체가 아닌 사람만을 탐한다.

3. 낮에는 활동하지 않고 그냥 시체와 같다. 하지만 자외선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싫어할 뿐입니다. (여기까지는 시즌1에서만 나왔던 사항입니다.) 시즌 2에서는 햇빛을 싫어하는 이유가 자외선의 영향이 아닌 따뜻한 것을 싫어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아주 반전으로 이부분은 설정을 굉장히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4 불을 무서워 한다. (아직 정확한 이유는 모름)

5. 생사초라는 바이러스의 발생 원인이 존재가 있음

6. 생사초를 통해 살아난 1차 좀비에 의해서는 감염되지 않는다.


더 상세한 킹덤좀비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스포가되기 때문에 여기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시즌이 남아있어 밝혀지지 않은 바이러스의 특징들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