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3. 17.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제가 20년 2월 23일에 블로그를 개설하고 드디어 20년 03월 16일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을 받은 과정을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애드센스를 승인받는데 3주가 걸렸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자마자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잘못했죠. 애드센스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에 승인신청을 하는데 별생각 없이 했던 거죠. 하지만 어차피 신청한 거 애드센스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하는 것에만 집중했습니다. 그러다 10일 정도 지났을 때 조금씩 걱정이 되더라구요. 애드센스 검색하면 애드고시라는 말과 무한검토라는 말이 계속 나왔기 때문에 저도 무한검토에 빠지는 게 아닌가 걱정할 수밖에 없었죠. 하지만 기다리면 검토가 끝날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기다렸죠. 그랬더니 딱 2주가 된 날 구글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메일이 왔더군요. 그때 저의 블로그 포스팅 개수가 52개 정도였을 거에요. 그런데 이때 제가 생각했던 건 구글에서 저의 블로그를 방문했을 시기는 52개의 포스팅이 이루어졌을 때는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블로그를 시작하자마자 애드센스 신청을 했기 때문에 포스팅 개수가 적었을 때 방문하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글을 포스팅할 때 아래와 같은 사항을 대부분 다 고려했던 것 같아요.

1. 글자 수 1,000~1,500자(모든 포스팅의 글자 수를 다 맞춘 건 아닙니다.)

2. 사진을 많이 넣으면 안 된다.

3. 다른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을 자신만의 글로 바꿔서 작성

4. 1시간 이내 간격으로 포스팅하면 안된다.

5. 글 작성 시 문장을 끝내는 말을 정확히 한다. (한다, 합니다, 했어요. 등)

이 정도는 거의 지켰어요. 



1차 거절후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말 그대로 받아들여서 카테고리를 여러 개로 나누고 글을 정리했어요. 그리고 2일 뒤에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한 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그랬더니 정확히 5일 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행히 무한검토에 빠지지 않았고 순조롭게 잘 된 케이스라고 생각되네요. 하지만 포스팅은 부족하지 않게 꾸준히 썼고, 구글에서는 꾸준함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글을 많이 봤는데 그것도 맞는 것 같구요. 이렇게 승인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네요. 후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