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생활정보

머리 매일 감아도 되나?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3. 6.
728x90
반응형

[머리는 얼마나 자주 감아야 할까요?]

 친구   명이 머리 감는  아주 싫어하는   감으면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어쩔  없이 감게 되는  이런 이유 말고도 냄새도   있고 건강을 위해서도 감아야겠죠. 그러면 머리는 얼마나 자주 감는  좋을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 감는 횟수를 여러 사람에게 물어보면 사람마다 다르죠. 다른 이유는 당연한  사람마다 투피 상태와 모발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이 좋은 얘기할  없습니다. 자신이 살아오면서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빈도로 머리를 감게 되는 것입니다. 래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살펴보겠습니다.

1. 두피의 상태

두피가 지성일 경우: 두피가 지성일 경우는 머리를 하루라도 감지 않으면 두피에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매일 감는 것이 좋고 남성의 경우 매일 두 번 감는 것도 좋습니다.

두피가 건성일 경우: 두피가 건성일 경우는 건조해서 두피가 가렵거나 따가울  있기 때문에 2~3일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에 염증이 있는 경우: 염증이 있는 경우 청결이 중요하기 때문에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탈모가 있는 경우: 탈모가 있는 두피는 지성인 경우가 많고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두피의 경우: 1~2일에 한 번씩 머리를 감아서 두피의 건강과 청결을 유지합니다.

 

2. 모발의 상태

모발이 굵은 경우: 두피가 건성이 아니면 매일 감아도 됩니다.

모발이 가느다란 경우: 두피만 괜찮다면 2~3일에  번씩 감고 린스를 같이 사용하고 1주에 한 번 트리트먼트 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샴푸 하면 모발이 빨리 손상될  있습니다.

모발이 손상된 경우: 모발이 가느다란 경우와 같은 방법으로 머리를 감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두피의 상태나 모발의 상태를 고려하여 머리를 감으면 됩니다. 그러면 머리를 감을  어떤 방식으로 감는  좋을까요? 그리고 두피나 모발의 건강을 위해서 머리는 어떻게 말리는  좋을까요?


머리 감을 때와 말릴 때

머리는 손톱으로 감는 것이 아니라 손가락 끝을 이용해서 감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으로 두피를 긁다가 생긴 상처에 비누나 샴푸가 닿아 염증이 생길  있고 비듬이  많이 생길  있습니다. 깨끗하게 하겠다고 박박 긁지 말고 부드럽게 문질러서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머리를 말릴 때는 미지근한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고 자연적으로 말리는 것은 균이 발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가능하면 드라이기로 말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머리 감는 것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봤어요. 저는 지성인 편이라 머리에 기름이 좔좔 흐르기 때문에 하루에 두 번씩 감는 데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 맞는 방법이었네요.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무엇인지 확인하시고 건강하고 청결한 모발과 두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