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고양이 백내장 : 원인, 증상

by 호기심심풀이 2020. 12. 3.
반응형

고양이 백내장 : 원인, 증상

 

고양이의 시력이 영향을 받거나 감소하면 행동의 변화와 때로는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질병의 징후를 숨기는 데 탁월하기 때문에 면밀히 살펴보지 않으면 알기가 어렵습니다. 눈의 질병은 빠르게 진행되어 시력을 완전히 상실할 수 있기 때문에 시급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백내장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은 무엇인가요?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에 있는 불투명도 또는 볼 수 없는 영역을 말합니다. 단단하고 두꺼운 백내장이 형성되면 빛이 정상적으로 통과할 수 없어서 시력이 저하됩니다. 백내장은 삶의 질이나 시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작고 경미한 것부터 통증, 염증 및 시력 상실을 유발하는 중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고양이 백내장은 흔한 질병인가요?
고양이의 백내장은 출생 또는 유전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백내장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된 고양이의 품종은 페르시아, 버만, 히말라야, 브리티시 쇼트 헤어가 있습니다. 이 품종과 함께 지낼거라면 백내장이나 다른 유전병 이력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매우 느리게 병이 진행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의 백내장은 부상 또는 염증으로 인해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을 알아볼 수 있는 증상
백내장이 있으면 고양이에게 나타날 수 있는 몇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ㆍ고양이가 밤에 많은 소리를 내거나 이전에 할 수 있던 점프를 실수한다면 시력이 손상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ㆍ눈의 중앙에 흐려지거나 어두운 점이 보일 수 있습니다.
ㆍ곁눈질, 과도한 눈물, 눈에서 나오는 분비물이 발생합니다.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수의사에게 달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