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고양이 체중을 줄이려면?

by 호기심심풀이 2020. 12. 2.
반응형

고양이 체중을 줄이려면?

 

비만의 고양이는 당뇨병, 방광염, 관절염 및 간 지방증과 같은 관련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현저히 증가합니다. 그러면 고양이의 비만관리를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먼저 고양이가 이상적인 신체 상태인지 체중인지 또는 체중을 줄이거나 늘릴 필요가 있는지 식별하는게 중요합니다. 고양이 신체 상태 점수(BCS)를 보고 현재상태를 알아야합니다.

BCS 1 : 갈비뼈, 등뼈, 골반뼈 등 모든 뼈들이 분명하게 눈에 띈다. 지방도 없고, 근육도 손실이 있는 상태
BCS 2 : 갈비뼈, 등뼈, 골반뼈 등이 쉽게 관찰됨. 근육도 최소한 존재.
BCS 3 : 갈비뼈가 쉽게 만져지고 최소한의 지방이 덮고 있다. 분명히 보이는 척추뼈, 갈비뼈 뒤에 분명히 보이는 허리
BCS 4 : 만져서 알 수 있는 갈비뼈, 갈비뼈 뒤에 눈에 띄는 허리, 복부지방은 없다.
BCS 5 : 균형이 잘 잡힌 몸매. 위에서 봤을 때 갈비뼈 뒤로 허리를 관찰할 수 있다. (비만도 0%)
BCS 6 : 약간 초과된 지방이 축적되어 있으나 갈비뼈는 손으로 분명히 만져진다. 위에서 봤을 때 갈비뼈 뒤로 허리가 보이지만 두드러지지는 않는다. (비만도 10~15%)
BCS 7 : 무겁게 덮혀있는 지방, 쉽게 만져지지 않는 갈비뼈, 허리가 없거나 살짝 보인다. (비만도 20~30%)
BCS 8 : 매우 무거운 지방, 만져지지 않는 갈비뼈, 요추 근처와 꼬리 아래의 상당한 지방 축적. 허리는 없고, 복부 팽만이 있을 수 있다. (비만도 30~45%)
BCS 9 : 가슴, 척추, 꼬리 아래에 많은 지방축적, 허리가 없다. 목과 다리에 과도한 지방, 분명한 복부 팽만 (비만도 40~60%)

 

 

실내 고양이의 체중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성공의 열쇠는 음식의 모든 부분을 정확하게 계량하고 수의사가 권장하는 최대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 이 방법을 운동과 함께하면 체중 감량을 달성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결론은 집사가 부지런해져야하고 더 많은 관심을 고양이에게 가져야한다는 것입니다.

게으른 고양이의 체중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양이가 아무리 게으르더라도 낚싯대 장난감에 유혹받을 수 없는 고양이는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작은 깃털의 움직임, 레이저의 움직임, 박하 장난감으로 고양이를 운동시켜야합니다. 이런 놀이를 통해 고양이와의 유대감을 더 깊게 할 수 있고 집사도 부지런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려동물 > 고양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양치질  (6) 2021.01.21
고양이 백내장 : 원인, 증상  (6) 2020.12.03
호박은 고양이에게 좋은가요?  (5) 2020.12.01
고양이 네오스포린 : 알아야 할 사항  (4) 2020.11.30
고양이 수염의 비밀  (4) 2020.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