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호박은 고양이에게 좋은가요?

by 호기심심풀이 2020. 12. 1.
반응형

호박은 고양이에게 좋은가요?

 

고양이 집사들은 때때로 고양이에게 맛있고 건강한 간식을 주길 원합니다. 호박은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해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을 먹여도 되나요?
호박은 고양이에게 독성이 없으며 호박을 먹을 수 있지만 규칙적으로 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됩니다. 고양이에게 호박을 먹일 때는 신선한 호박 만 고양이에게 안전하므로 호박에 설탕이나 향신료를 첨가해서는 안됩니다.

 

 

고양이를 위한 호박의 효능

설사하는 고양이
호박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 이 수용성 섬유질은 소화관에서 과도한 수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을 주어 설사를 줄이거나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은 또한 칼륨과 철분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 E로 가득 차 있어서 섬유질 함량과 함께 이것들은 소화관에서 물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는 고양이
호박의 섬유질과 수분의 조합은 변비가 있는 고양이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변을 자극하는 부피를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변비가 종종 탈수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항상 고양이에게 충분한 물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체중조절이 필요한 고양이
식사의 섬유질은 부피를 제공하여 고양이에게 칼로리없이 포만감을 줍니다. 그러나 식사마다 호박의 섭취는 고양이에게 좋지 않을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호박의 부작용이 있나요?
호박은 쉽고 안전한 첨가물이지만 생호박을 먹으면  고양이에게 구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기 전에 먼저 호박을 요리하여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너무 많은 호박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박의 모든 부분을 다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줄기, 호박껍질, 생호박, 중앙의 부드럽고 끈적한 부분 등은 오히려 고양이에게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