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고양이 네오스포린 : 알아야 할 사항

by 호기심심풀이 2020. 11. 30.
반응형

고양이 네오스포린 : 알아야 할 사항

 

네오스포린은 일반적인 후시딘 연고를 말합니다. 반려동물의 작은 상처나 찰과상에도 주로 이용을 하는데 네오스포린을 사용하지 전 고양이에게는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네오스포린

표면 상처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항생제 연고입니다. 경미한 상처, 찰과상, 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네오스포린에 존재하는 항생제는 세균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경미한 감염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인간의 경우 안전하고 잘 견디며 부작용의 위험이 매우 낮은 연고입니다.

고양이에게 안전할까요?

부정적인 영향없이 네오스포린을 잘 받아들이는 경우가 있지만 때로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특히 자신의 피부에 남아있는 연고가 있으면 털을 손질하면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네오스포린을 섭취하는 대부분의 고양이는 경미한 위장 장애만을 경험하지만, 소수의 고양이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미치는 영향
네오스포린에 국소 반응을 보이는 고양이는 네오스포린이 도포 된 부위에 국한된 피부 자극의 징후를 보일 것입니다. 피부가 붉어지고 부어 오르고 가려 워져 감염된 부위를 과도하게 핥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징후가 나타나면 부드러운 애완 동물 샴푸를 사용하여 고양이에게 바른 네오스포린을 씻어 내야합니다. 또한 앞으로 고양이에게 네오 ​​스포린을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약물을 제거해도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 해결되지 않으면 알레르기 반응을 치료하기 위해 수의사에게 처방약을 요청해야 합니다.

고양이가 네오 스포린을 섭취했다면 고양이를 면밀히 관찰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비교적 빨리 해결되지만 짧은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안전한 항생제 연고는?
개와 달리 고양이는 국소 항생제 연고에 일반적으로 포함되는 항생제에 대해 생명을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양이에게 항생제 연고를 피하고 감염된 상처에 대해 수의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상처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피부 상처가 생기면 순한 비누와 물로 상처를 깨끗이 닦아야 합니다. 대신, 감염의 징후를 발견하면 수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