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아비시니아 고양이(Abyssinian)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28.
반응형

아비시니아 고양이(Abyssinian)


아비시니아는 사랑스러운 고양이 품종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인기있는 고양이입니다. 우아하고 당당한 모습의 아비시니아는 돌보기가 쉽습니다.


역사

영국 고양이 쇼에서 처음으로 등장하였고 아비시니안이라는 말이 그 나라의 한 지역을 가리키기 때문에 에티오피아(전 아비시니아)에서 유래되었을지 모르지만, 애완동물로 발전한 것은 수세기 전 이집트에서 일어났고, 이 고양이에 대한 것들은 파라오 시대의 고대 유적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확히 아비시니아 고양이는 미라로 만들어지고 주인과 함께 이집트의 무덤에 묻혔습니다.

성격

성격은 밝고 대담하며 호기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매우 활동적이고 매우 친절하며 매우 똑똑합니다. 장난스럽고 세련되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이 품종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아이들과 다른 동물들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가족의 모든 구성원에게 훌륭한 가족원이 될 수 있습니다.



외형

머리모양 : 두개골은 둥글고 일반적으로 몸에 비례합니다. 귀는 크고 적당히 뾰족하고 밑 부분이 넓습니다. 눈은 아몬드 모양이며 크고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눈의 색깔은 금색, 녹색 또는 암색입니다.


몸과 꼬리 : 우아하고 가늘고 중간길이를 형성합니다. 다리는 근육질이며 거칠지 않고 중간 길이입니다. 꼬리는 밑 부분이 상대적으로 두껍고 비율리 길고 고르게 가늘어집니다.


모피 : 조밀하고 가늘고 광택이 있습니다. 길이가 중간이고 매끄럽지 않습니다. 머리부분의 털은 각 가닥에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이 번갈아 나타나는 4개 이상의 띠가 있습니다.


색상 : 황갈색, 갈색, 파란색의 음영이 있는 체크 무늬. 윤곽이 잡힌 패턴이 없고 음영만 있습니다.

건강

일반적으로 건강한 고양이이지만 품종에서 일부 유전병이 발견됩니다. 실명을 유발하는 유전성 안구 질환인 진행성 망막 위축이 있고 신장 질환의 한 형태인 신장 아밀로이드증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