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강아지

아프간 하운드(Afghan Hounds)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30.
반응형

아프간 하운드(Afghan Hounds)


고대의 사냥꾼

아프간은 고상한 자세를 가진 프리마돈나처럼 보이지만, 기회가 주어진다면 표범과도 싸울 수 있습니다. 사실, 아프간 하운드는 빠른 속도와 지치지 않는 민첩성때문에 아프간에서 가젤, 사슴, 그리고 심지어 표범까지 잡는 데 사용했었습니다.


역사

아프간 하운드는 가장 오래된 사냥개 품종입니다. 사실, 유전자 검사는 그 종을 유전적 차이가 거의 없는 늑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구체적인 기원에 대한 추측이 계속 번지고 있고 단서들은 고대 러시아 태시 품종, 중국 국경의 타이건 품종, 그리고 인도의 쿠람 계곡 하운드와 공유된 혈통을 가리킵니다. 아프간 사냥개는 1900년대 초 영국인에 의해 "페르시아 그레이하운드"라고도 불렸습니다. 오늘날의 아프간 하운드는 1920년대 동안 아프가니스탄 지역에서 다양한 사냥개를 길러낸 결과물입니다.

성격

대부분의 사냥개들 중 전형적으로, 아프간 사냥개는 놀이를 하는 동안 행복하고 가끔 바보 같은 개로, 가족에게는 다정하지만 낯선 사람들에게는 냉담합니다. 사냥 배경 때문에 작은 애완동물을 놀이 친구가 아닌 먹잇감으로 여겨 다른 애완동물과 잘 어울리지 못할 수도 있다. 고집이 센 경향이 있기 때문에, 특히 아이들이 개의 가족의 일원이라면, 연대순종 훈련을 권한다.


외형

긴 코와 비단같이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평균적인 아프간 하운드는 키가 24~36인치(60~90cm), 몸무게는 45-60파운드(20~27kg)인데, 끝이 고리 모양으로 휘어져 있는 두껍고 긴 실크 코트를 가지고 있다. 길고 고운 질감의 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 모피는 검은색, 검정색, 황갈색, 금색, 크림 또는 은색, 파란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나올 수 있다.

건강

아래와 같은 질병이 일반적인 의학적 상태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지만, 유전적으로 반드시 발생하는 질병은 아닙니다. 건강관리를 잘 해준다면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시력 감퇴를 초래하는 눈의 수정체 질환.

각막위축증: 눈 안쪽에 액체가 쌓이면 통증이 생기고 시력에 영향을 준다.

확장된 심근병증: 심근의 확대 및 약화로 인해 펌핑과 심부전이 비효율적으로 발생한다.

유전성 골수병증: 근육 조정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계(뇌 및/또는 척수)의 질병이 마비로 진행되는 경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