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American Wirehair)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25.
반응형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American Wirehair)


주름진 털로 유명한 고양이 품종인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는 미국에서 자연적으로 변이된 고양이입니다.


역사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는 1966년 뉴욕 ​​북부의 한 고양이 무리에서 무작위 돌연변이로 처음 나타났습니다. 이 특이한 털을 가진 지역 고양이를 사육사는 한 마리의 수컷 새끼 고양이를 구입하여 그 모습을 재현하기로 결정한 후 미국 와이어 헤어 품종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1년 후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혈통이 있는 고양이 등록 기관인 Cat Fanciers 'Association에 등록을 받았고 1978년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성격

와이어 헤어는 호기심이 많고 사람 중심의 고양이로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참여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들은 노는 시간을 즐기고 매우 온화하고 다정하며 훌륭한 반려동물입니다.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는 아이들과 다른 애완 동물과 잘 어울립니다. 사실, 일부 고양이 애호가들은 와이어 헤어가 주인이나 다른 가족 구성원의 감정과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하며 가족 구성원이 우울증이나 심한 낙심에 빠질 경우 큰 도움을 줍니다.

외형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는 독특하고 꼬인 털로 유명합니다. 튼튼하고 근육질의 고양이,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는 아메리칸 쇼트 헤어와 비슷한 신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검은 색, 흰색 및 파란색에서 얼룩 무늬, 옥양목 및 이중 색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

아메리칸 와이어 헤어 고양이는 주요 건강 문제가 거의 없으며 일반적으로 질병에 저항력이 있어 전반적으로 건강한 고양이가 됩니다. 그러나 아메리칸 쇼트 헤어가 와이어 헤어 번식 프로그램에 사용되었기 때문에 일부 와이어 헤어는 고양이 심부전의 중요한 원인인 고양이 비대성 심근 병증의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 헤어는 적절하게 관리한다면 15세 이상 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