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아메리칸 컬 고양이(American Curl)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23.
반응형

아메리칸 컬 고양이(American Curl)


아메리칸 컬 고양이를 본 적이 없다면 "컬"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곱슬 머리라서 그럴까요?

흥미롭게도 고양이의 귀를 의미합니다. 귀가 말려있는데 어떻게 말려있는지는 여전히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역사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우연히 발견되었습니다. 1981년 캘리포니아 레이크 우드의 한 여성이 문앞에서 두 마리의 길 고양이를 발견했는데, 둘 다 귀가 구부러져있었습니다. 고양이 중 한 마리가 다른 목초지로 떠나는 동안 다른 한 마리는 머물렀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새끼를 낳았습니다. 그 새끼 고양이 중 두 마리는 똑같은 귀를 가지고 태어났고 고양이의 독특한 귀 특성이 새로운 고양이 품종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후 고양이 품종 연구에 참여하여 이것이 실제로 알려지지 않은 품종이라는 것이 확인 될 때까지 노력했고.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교배 번식과 유전 건강 상태 발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직선 귀 고양이와 함께 조심스럽게 사육되었습니다. 1986년까지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국제 고양이 협회, 고양이 애호가 협회 및 고양이 애호가 협회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1991년에 이 품종은 모든 고양이 협회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성격

이 품종은 아직 비교적 새롭기 때문에 행동과 성격의 역사는 아직 구체적으로 정의되지 않았습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의 소유자는 사람 지향적이고 애정 어린 경향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품종은 장난을 좋아하고 적당한 활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장난감을 가져오고 아이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형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곧은 귀로 태어나 생후 첫 주 동안 귀가 구부러지기 시작합니다. 컬은 4개월에서 5개월 사이에 정착되고 모든 컬은 비슷하지 않으며, 귀는 90도에서 180도 사이의 컬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가 성숙함에 따라 귀의 연골은 굳어지고 영구적인 형태를 갖게 됩니다. 


독특한 귀를 제외하고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작은 크기로도 유명합니다. 이 견종의 무게는 일반적으로 성숙 후 5 ~ 10 파운드(2.2kg ~ 4.5kg)입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의 또 다른 특징은 끝이 가늘어지고 일반적으로 몸과 길이가 같은 매우 긴 꼬리입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타원형 눈을 가지고 있고 눈에 띄게 둥근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견종의 매끄럽고 평평한 털은 다양한 색을 가지게 되는데 tortoiseshell, smoke, shaded, point, bi-color, tabby pattern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아메리칸 컬 고양이의 모피는 롱 헤어 또는 쇼트 헤어 중 하나이지만 롱 헤어가 더 널리 퍼져 있습니다.

건강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비교적 최근의 품종이며 발달 과정에서 유전적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약간의 주의를 기울였기 때문에 현재까지 이 품종으로 확인된 특정 건강 상태는 없습니다.


그러나 특이한 귀로 인해 아메리칸 컬 고양이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귀를 청소해야합니다. 애완동물 주인은 연골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아메리칸 컬 고양이의 귀를 부드럽게 다루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