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생활정보

실제로 방문할 수 있는 8개의 영화 촬영지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9. 1.
반응형

실제로 방문할 수 있는 8개의 영화 촬영지


Yavin 4

Star Wars : Episode IV - A New Hope에서 약 10초 동안 지속되지만 영화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이미지 중 하나이다. 마야 문명의 주요 도심 중 하나인 티칼을 방문하여 영화속 장면을 재현할 수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과테말라 북부의 Peten지역에 있다.



Mars(The Martian)

다른 세계의 표면을 표현하기 위해서 달의 계곡이라고 불리우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요르단 남부의 와디 럼 보호구역은 맷 데이먼이 화성행성에 18개월 동안 체류한 배경이 되었다. 당당한 풍경은 T.E 로렌스에 의해 "야성적이고 메아리치며 신과 같은 것"으로 묘사되었고, 와디 럼은 제 1차 세계대전 당시 로렌스의 게릴라전을 위한 주요 작전지역으로 활용되었다.



Camelot

몬티 파이튼과 성배(Monty Python and the Holy Grail)에서의 거의 모든 성 장면을 한 곳에서 재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뮤지컬, 영화 등의 촬영장소로 사용되었고 1388년부터 1420년까지 이 성은 알바니 1대 공작 로버트 스튜어트의 왕실 역할을 했지만 21세기에는 성배와의 연관성으로 더 잘 알려져있다.



Jurassic Park

쥬라기 공원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소는 하와이 섬의 일부에 위치하고 있다. Kauai는 들쭉날쭉한 해안선과 가상의 Isla Nublar의 가장 아름다운 지형을 제공하며, Oahu의 Kualoa Ranch의 구불구불한 언덕은 Gallimimus stampede의 배경 역할을 한다. 



King's Landing

HBO 시리즈 Game of Thrones는 George RR Martin의 판타지 세계의 많은 장소를 살려낸다. 웨스테로스의 현실에서의 수도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도시의 16세기 성벽은 블랙워터만(아드리안해)이 내려다보인다.



Downton Abbey

6시즌동안, 전세계의 시청자들은 크롤리 가족과 그 하인, 구혼자 등에 사로잡혀 시청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줄리안 펠로이스의 시대극에서 가장 일관되게 매혹적인 캐릭터는 아마도 다운턴 애비 그 자체였을 것이다. 진짜 다운톤 애비의 배경은 하이클레어 성(Highclere Castle)이다. 카나본의 8대 백작이자 백작부인 조지와 피오나 허버트가 직접관리를 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을 위해 성곽과 그 터를 둘러볼 수 있게 해주었다.



Hobbiton

포스팅에서의 다른 장소와는 달리 샤이어는 뉴질랜드 북섬 마타마타 외곽에 있는 알렉산더 가족 양 사육장에 세워진 완전히 인공적인 세트장이다. 그러나 피터 잭슨의 J.R.R 톨킨의 반지의 제왕 3부작을 영화로 각색하기 위해 만든 이 세트장은 영화가 개봉한 직후 많은 관심을 끌기 시작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관관명소로 공식화되었다. 2011년 잭슨이 더 호빗을 활영하기 위해 알렉산더 농장으로 돌아왔을 때, 호비튼은 영구적으로 보존하기 위해 재건되었고, 3개월간의 영화촬영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된 임시 장소로 톡특한 카페, 펍, 선물 가게가 있는 테마파크로 변화되었다. 이곳은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Luke Skywalker's Home

튀니지 마트마타 마을로 스카이워커의 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튀니지에서 남쪽으로 370km에 위치한 가장 가까운 대도시인 가베스에서 남서쪽으로 4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시디 드리스 호텔이다. 전통적인 베르베르 "트로글로디테" 지하동굴 주거지는 오웬과 베루 라르스의 1차 촬영지로 사용되었고, 1970년대 중반 1차 촬영이 끝난 후 장소가 일부 낙후되었지만 1990년대 프랑스 팬이 일부를 복원했고, 세트장은 스타워즈를 위해 완전히 재건되었다.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