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생활정보

'SPF'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8. 30.
반응형

'SPF'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볼에 흰색 줄무늬를 남기는 자외선 차단제의 끈적한 느낌없이는 해변에서의 하루는 상상할 수 없죠. 자외선이 강해진만큼 피부에 유발하는 피부병으로 차단제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에 적혀있는 SPF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자외선 차단제의 SPF는 자외선 차단 계수를 나타내며 자외선(UV) 광선으로부터 자외선을 차단하는 시간을 상대적으로 측정한 것입니다. UVB 광선은 주로 피부 외층인 표피에 영향을 미치고 화상과 일부 표면 수준의 피부암을 유발합니다. 태양은 또한 UVA 광선을 방출하는데, 이는 진피라고하는 피부의 낮은 수분으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태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색이 더 어두우면 진피 세포가 손상되었다는 신호입니다. SPF 수치는 일반적으로 UVB 광선만을 나타내지만 일부는 UVA로부터도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SPF의 피부보호 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일반적으로 30분을 기준으로 하여 SPF15라고 한다면 30분에 15를 곱하면 됩니다. 그러면 SPF15는 기술적으로 450분 또는 7.5시간 동안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술적으로는 이렇지만 대부분의 자외선 차단제는 여러가지 경우로 인해 좀 더 빨리 효과가 사라집니다. 그래서 2시간마다 다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SPF15는 UVB광선의 93%를 차단하고 SPF30은 97%를 차단, SPF100은 99%를 차단합니다.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