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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좋은 수면을 위한 7가지 방법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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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수면을 위한 7가지 방법



1. 불필요하게 침대에 있는 시간을 줄인다. 침대에 머무는 시간이 짧을수록 효과적으로 잘 수 있다.


2. 침실의 시계를 치운다. 시간에 대한 압박감은 불충분한 수면을 야기한다. 시계를 보기 위해 눈을 뜨거나 머리를 들어올리면 잠을 더 잘 깬다.


3. 커피, 술, 담배와 같은 자극성 물질을 피한다.


4. 배가 고파 잠이 안올 경우, 그대로 잠자리에 들지 말자. 특히 잠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이 든 우유나, 바나나, 생선을 가볍게 섭취하는게 좋다.


5. 편안하고 쾌적한 수면환경을 만든다. 필요하다면 귀마개나 눈가리개를 사용한다.


6. 잠자리에 들기 직전 걱정을 피한다. 학교 성적이나 밀린 회사일은 저녁 일찍이나 아침에 생각한다.


7. 취침 6시간 전 간단한 운동을 한다. 체온이 떨어질 때 졸음이 오는데, 운동을 하면 체온이 오르고 6시간이 지나면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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