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거미줄 : 훌륭한 자연 치료법

by 호기심심풀이 2020. 11. 25.
반응형

거미줄 : 훌륭한 자연 치료법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미줄이 다른 목적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거미줄은 상처와 찰과상을 치유하는 훌륭한 자연 치료법이었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 의사들은 거미줄을 사용하여 환자를위한 붕대를 만들었습니다. 거미줄은 자연적인 방부 및 항진균 특성을 가지고있어 상처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미줄에는 응고를 촉진하는 비타민 K가 풍부하다고합니다.

 


거미줄은 엄청나게 강하고 거미의 신체 단백질에서 생산된 실크로 만들어져 방 사구를 통해 실크로 바뀝니다. 스피너 렛은 거미의 복부에 있습니다. 각 거미에는 3 개 또는 4 개의 스피너 렛이 있습니다. 스피너 렛 내부에는 단일 실크 글랜드에 연결된 수많은 마개가 있습니다. 거미줄은 액체 형태로 시작해서 거미의 몸에서 재료가 빠져 나가면서 굳기 시작합니다. 이 움직임은 실크의 구조적 구성 요소를 변경합니다.

 

스피너 렛(spinneret) : 방적 돌기라고 하는 것으로 실이 나오는 구멍이다.

거미줄이나 거미줄을 사용하는 것은 고대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이 출혈을 멈추기 위해 부상당한 병사들을 치료했던 고대부터 이루어졌습니다. 병사들은 또한 꿀과 식초의 조합을 사용하여 깊은 상처를 닦은 다음 전체를 볼록한 거미줄로 덮었습니다.


거미줄 무리로 치료 한 열린 상처는 더 빨리 마르고 거미줄에는 박테리아를 멀리하여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항진균 및 살균 특성이 있습니다. 거미줄이 깨끗한 한 감염을 일으키거나 상처의 상태를 전혀 악화시키지 않았습니다. 

거미줄을 이용해 붕대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깨끗한 거미줄을 찾아야합니다. 새로 뽑은 거미줄이나 곤충 시체가없는 거미줄을 찾습니다. 그런 다음 거미줄을 뭉쳐서 상처에 두릅니다. 모든 가장자리가 거미줄로 덮여 있는지 확인하고 거미줄은 확실하게 상처 표면에 닿아야합니다. 멸균 천을 구하여 상처를 덮으면 상처 부위의 거미줄을 보호하는 동시에 영향을받는 부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거미줄을 상처에서 제거할 때 굳어져 떨어지지 않는다면 따뜻한 물을 이용해서 제거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