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고양이는 어떻게 지방간 질환에 걸리나요?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10.
반응형

고양이는 어떻게 지방간 질환에 걸리나요?


고양이는 까다로운 식성을 가진 동물이라는 평판을 얻었지만 고양이가 음식을 무시하고 먹지 않는다면 그냥 지나치지 마십시오. 음식을 피하는 것은 고양이가 경험하는 일반적인 질병의 첫 징후 중 하나인 간지방증(FLD)으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는 어떻게 지방간 질환에 걸리나요?

고양이가 한때 과체중이거나 비만이었다면 간지방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고양이가 3~4일의 거식증(거식증은 거의 또는 전혀 먹지 않음을 의미 함)을 겪은 경우 지방간 질환 (FLD)을 경험하는 것은 매우 흔합니다. 식욕부진이 시작되기 전에 고양이가 과체중이면 FLD의 가능성이 훨씬 더 큽니다. 


기본적으로 신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칼로리가 들어오지 않으면 신체가 지방을 빠르게 분해하여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고양이의 간이 이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지방이 간세포 안팎에 저장되어 고양이간의 자연기능을 손상시킵니다.


고양이가 FLD에 걸렸을 때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것 중 하나는 눈 또는 피부의 흰색 부분이 노란색일 수 있습니다. 다른 고양이 간지질증 증상으로는 체중 감소, 구토, 설사, 변비, 근육 소모, 우울증, 침을 흘리며 머리와 목이 아래로 구부러집니다. 고양이에게 이 병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통해 간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지 확인합니다. 수의사는 고양이의 간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초음파 검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에게 간 건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초음파 중에 흡인물이라고 하는 간 조직의 샘플을 얻을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는 수의사가 간 조직 흡인없이 FLD 진단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치료하고 회복하는 방법?

고양이 간지질증 치료는 고양이가 다시 정상적인 식욕을 형성하기 시작할 때까지 영양지원으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 지방간 질환 회복 과정은 약 6~7 주이므로 주인이 일관되고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방법과 일정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 지원과 함께 많은 고양이는 약물 치료도 받고 입원시 외과적으로 고양이에게 육체적으로 먹이를 주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간지질증 치료를 처음 96시간동안 생존한 고양이의 85%가 완전히 회복될 것입니다. 그러나 FLD는 일반적으로 많은 기저 건강상태의 이차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고양이가 완전히 건강하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테스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방법?

이 질병은 고양이가 과체중이고 음식이 부족할 때 자극되기 때문에 고양이의 음식 섭취를 통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이 먹는 양을 조절하면 감염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며칠 동안 집을 떠나거나 집을 비울 계획이라면 근처에 있는 친구나 가족에게 고양이를 확인하여 외출 중에도 정상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