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이야기로 교훈 얻기!

사자와 모기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10. 18.
728x90
반응형

사자와 모기


옛날 옛적에 숲에 사자가 살았습니다. 이 사자는 숲의 왕이었고, 자신의 힘을 너무 자랑스러워했습니다. 그는 아무도 그를 이길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식사 후 사자는 잠깐 낮잠을 자고 있었습니다. 모기 한 마리가 왱왱거리며 사자 주변을 돌아다녔습니다. 사자는 깊이 잠들어 모기가 귓가를 날아다니는 소리를 듣지 못했지만, 사자는 잠결에 "내가 사자로 태어나 너무 기쁘다. 모기와는 달리 나는 강하고, 모기는 너무 작아서 나를 이길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소리를 듣고 모기는 너무 화가나서 사자를 공격하기로 합니다. "너는 강할 수 있지만 우리를 과소평가하지마!" 사자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교만한 사자는 모기의 충고를 무시했습니다. 더 화가난 모기는 사자의 온몸을 물기 시작했습니다. 사자가 자리를 피하지만 그를 따라가 계속 물었고 사자는 더 이상 피할 수 없어서 모기를 공격합니다. 하지만 모기는 손 쉽게 사자의 공격을 피했습니다.


너무 지친 사자는 모기에게 혼자 남겨달라고 애원했습니다. "나를 보내줘. 내가 잘못했어." 모기는 사자에게 "기억해. 작은 존재를 무시하지 마. 너의 힘과 지혜를 믿고 자만하지 않으면 좋겠어."하며 사자를 더 이상 물지 않았습니다.



교훈

작다고 과소평가하지 마라.


728x90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