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이야기로 교훈 얻기!

도둑과 우물(교훈적인 이야기)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9. 10.
728x90
반응형

도둑과 우물


옛날 어느 왕국의 크리슈 왕이 감옥을 조사하러 갔을 때, 그곳에 포로가 되어 있던 두 명의 도둑들이 그에게 자비를 구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우리는 도둑 전문가이고 다른 도둑들을 잡는 데 당신을 도울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왕은 그의 경호원들에게 그들을 풀어달라고 했지만 이것에는 조건이 있었습니다. 그는 도둑들에게 자신의 고문(상담과 조언을 해주는 사람) 테날리 라만의 집에 침입해 귀중품을 훔칠 수만 있다면 그들을 풀어주고 그들을 스파이로 임명하겠다고 했습니다. 도둑들은 왕의 조건에 동의했습니다.


그날 밤 두 도둑은 라만의 집으로 가서 덤불 뒤에 숨었습니다. 저녁식사 후 라만이 산책을 하러 나왔을 때, 그는 덤불 속에서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는 즉시 자기 정원에 도둑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얼마 후, 그는 안으로 들어가 아내에게 두 명의 도둑이 침입했으므로 귀중품을 조심해야 한다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모든 금화와 은화와 보석을 트렁크에 넣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도둑들은 라만과 그의 아내의 대화를 엿들었습니다.


얼마 후, 라만은 집 뒤뜰에 있는 우물로 트렁크를 던져 넣었습니다. 도둑들은 이 모든 것을 보고 있었고 라만이 집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강도들이 우물에 와서 물을 끌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밤새도록 계속 물을 퍼냈고 거의 동틀 무렵, 그들은 간신히 트렁크를 꺼냈지만 그 안에 돌멩이가 들어있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 때 라만이 나와 밤에 잠을 잘 자게 해주고 또한 화초에게 물은 준 것에 대해 그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두 도둑은 라만이 자신들을 앞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했고 라만에게 사과했습니다. 라만은 그들은 순순히 놓아주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의 교훈은 

상대의 말이 허위인지 잘 판단하여 행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