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발견한 모든 동물을 먹어버린 찰스 다윈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10. 17.
728x90
반응형

발견한 모든 동물을 먹어버린 찰스 다윈


진화의 아버지라고 알려진 찰스 다윈이구아나, 아르마딜로, 그리고 20파운드의 설치류들을 맛보았다.

찰스 다윈은 생물학적 변화를 설명하기 위한 진화론을 개발하는 자연주의자로서의 연구로 가장 유명하다. 19세기 과학 탐험가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은 그가 모험적인 미각을 가졌다는 것이다. 그는 이구아나, 아르마딜로, 꿩 등 자신의 표본들을 열심히 먹었다.



다윈은 어린 나이에 모험적인 식욕을 키웠다. 케임브리지의 크라이스트스 칼리지에서 학창시절 동안, 그는 대학의 글루튼 클럽을 이끌었는데 클럽의 주요 목적은 알려지지 않은 입맛을 찾아내는 것이었다.


Christ's College 웹사이트는 다윈의 대학에서의 샐러드 시절을 다음과 같이 요약하고 있다.


"다윈은 기말고사에서 꽤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그의 3년은 글루튼 클럽과 함께 이국적인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고, 말을 타고, 딱정벌레를 모으는 데 시간을 보냈다."

클럽은 굉장한 성공이었지만 슬프게도 갈색 부엉이가 저녁 식사에 바쳐졌을 때 비명을 지르며 중단이되었다. 이 클럽은 이후 고기를 동반하는 항구의 효과에 대해 연구를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진화의 아버지'는 HMS 비글호를 타고 더 많은 요리 모험을 계속했고, 그는 아르마딜로스를 먹었는데 "내가 맛본 고기 중 최고'라고 말했다.


다윈의 유일한 실수는 1833년 크리스마스 저녁이었다. 그 때 다윈은 배를 타고 모험중이었는데, 요리사는 레아(남미의 알티 플라노와 파타고니아의 토종인 에뮤와 비슷한 날지 못하는 커다란 새)를 구해 다윈을 위해 요리를 준비했다. 다윈은 그의 일기에 "그 요리를 먹는 도중에 연구해야할 매우 희귀한 새를 먹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기록했다.


다윈은 식사 중 식탁에서 일어나 새의 유해를 회수하려고 노력했고 머리와 목, 다리 및 많은 깃털을 찾을 수 있었다. 다윈은 여행하면서 더 많은 종을 발견하고 맛에 대한 연구도 계속했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