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간헐적 단식 2개월 18kg 감량

by 호기심심풀이 2020. 2. 22.
반응형

[간헐적 단식 16:8]

간헐적 단식 이유: 공부하면서 늘어난 체중 감량

간헐적 단식 기간: 8주(2개월)

성별: 남

키: 187

총 감량: 18~20kg (103kg에서 83~85사이 유지중)


간헐적단식이라고 하면 보통 그냥 단식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단식을 하는 경우는 물론 체중은 상상도 못할 정도로 줄어들겠지만 그만큼 건강도 잃게 될겁니다. 간헐적 단식은 하루의 시간중 단식을 실시하는 시간의 제약을 걸어두고 하는 단식을 말합니다. 간헐적 단식의 특장점은 체중도 줄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스타일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16:8을 했습니다. 여기서 16은 하루 24시간 중 16시간 단식을 말하고 남은 8시간동안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을 뜻합니다.

간헐적 단식! 한 마디로 쉽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는 체중이 많이 늘어난 상태에서 했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체중을 줄일 수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확실히 한다면 누구나 눈에 띄게 감량할 수 있을 겁니다.


<8주간의 단식 코스>_ 08:00~16:00 칼로리 섭취, 16:00~08:00 단식

1주: 아침식사(집밥을 먹지만 과식이나 폭식 금지) / 점심(회사식당에서 먹지만 과식이나 폭식 금지) / 간식(우유와 빵, 구운 계란)

**단식중에도 물은 자주 마셨고 배가 너무 고프면 소금을 살짝 먹었습니다.

2주: 1주차와 같은 방식

3주: 1주차와 같은 방식 / 일주일에 2번 정도 근력운동이 추가됨(30분 정도)

4주: 3주차와 같은 방식 (4주만했을 때 9kg정도 감량)

5주: 3주차와 같은 방식

6주: 3주차와 같은 방식이지만 점심을 샐러드로 바꿈

**샐러드로 바꾼 이유는 90kg쯤에서 감량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7주: 6주차와 같은 방식

8주: 6주차와 같은 방식

최종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서 83.3kg까지 몸무게가 나왔습니다.

**물은 8주동안 꾸준히 자주 먹었습니다!@!@!@!


간헐적 단식은 자신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계획이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간헐적 단식을 성공하고나서 주변사람들을 만나면 모두가 어떻게 살을 그렇게 뺀거냐고 물어봤고 그 중에서 여럿 자기도 단식 해보고 싶다고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에 성공한 분들도 있습니다.

단식할 때는 물을 꼭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 한번에 많이 마시지 말고 자주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무게를 하루하루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경우 몸무게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서 계속적으로 확인하게 되면 더 하고 싶은 의지가 생겼습니다. 식사는 한가지만 고집해서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실패하시는 분이 많은데 이것저것 맛있는 거 먹으면서 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과식과 폭식은 절대 금지!!

마지막으로 위에 내용들은 전부 저의 생활패턴에 맞추어진 결과이기때문에 많은 다른 자료들을 찾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