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고양이는 왜 물을 싫어하나요?

by 호기심심풀이 2020. 9. 2.
반응형

고양이는 왜 물을 싫어하나요?


고양이의 가장 잘 알려진 특징 중 하나는 물을 싫어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든 고양이과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호랑이는 고양이과이지만 일반적으로 몸을 식히거나 먹이를 사냥하기 위해 몸을 담그고, 수영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국내 고양이는 젖지 않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행동 주의자들은 그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많은 이론을 세웠습니다. 


처음에는 고양이가 간단하게 강이나 호수에 노출되지 않은 곳에서 진화해서 물이 익숙하지 않아 거부한다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는 물이 털에 닿아 젖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고양이는 하루 종일 자신의 몸을 손질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까다로운 동물입니다. 젖은 털은 고양이에게 매우 불편한 것이고 건조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리고 야생에서 젖은 털은 몸을 무겁게 해서 포식자에게 잡히기 쉬워 물을 싫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에 대한 거부감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양이들은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을 가지고 노는 것은 좋아하는데 행동주의자들은 고양이가 물의 움직임과 소리에 이끌린다고 믿고있으며, 이러한 행동은 고양이의 본능적인 먹이잡이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놀이를 좋아하는 것은 몸의 털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않으며 발만 젖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