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커피의 향을 표현하는 방법

by 호기심심풀이 2020. 8. 26.
반응형

커피의 향을 표현하는 방법


과일향 / 감귤향

과일의 향과 맛이 나는 커피

특히 딸기류의 향과 연관된다.


견과류 냄새

볶지 않은 땅콩, 도토리, 밤 등 견과류의 냄새를 말한다.


고무 냄새

타이어, 고무줄 등에서 나는 냄새를 말한다.


곡물 냄새 / 구운 빵 냄새

정확하게는 익히지 않았거나 굽지 않은 곡물, 맥아 추출액, 갓 구운 빵의 냄새를 말한다.


나무 냄새

목재, 참나무통의 냄새를 말한다.


동물 냄새

사향과 같이 향기롭다는 의미는 아니다. 젖은 털, 땀, 가죽, 오줌 냄새와 흡사하다는 의미이다.


썩은 냄새

여러 종류의 물질이 부식 또는 산화하면서 풍기는 냄새를 말한다.


꽃향기

재스민, 민들레, 쐐기풀 등의 꽃에서 뿜어져 나오는 향기가 나는 커피를 표현할 때 사용한다.


와인 향

와인을 마실 때 경험하는 향기, 맛 그리고 입을 채우는 느낌이 드는 커피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단어이다.


재 냄새

재떨이, 흡연자에게서 나는 냄새와 비슷한 향을 지칭한다.


초콜릿 향

코코아 파우더 또는 초콜릿과 비슷한 향기를 가진 커피를 표현하는 단어이다.


캐러멜 향

설탕을 캐러맬화할 때 나는 냄새와 비슷한 커피향을 지칭한다.


향신료 향

계피, 올스파이스 등 달콤한 향을 가진 향신료와 흡사한 커피 향을 표현할 때 사용한다.


흙 내

신선한 흙, 축축한 땅, 부식토의 냄새가 나는 커피를 표현할 때 사용하는 단어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