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무거나/생활정보

LG전자 시네빔 PH550 사용후기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5. 30.

오늘은 LG에서 나온 미니빔프로젝터에 대해 리뷰해보려해요.


LG전자 시네빔 PH550 모델이에요.



스펙

스펙을 보면 밝기, 해상도 등 여러가지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솔직히 봐도 잘 몰라요. 그래서 사용하지 않고 스펙만보고는 뭐가 좋은지 판단하기가 힘들어요.

휴대성, 화질, 소음 및 소리, 화면 미러링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휴대성

일단 프로젝터는 가볍고 작아서 휴대하기가 편리해요. 하지만 배터리가 빨리 없어져서(풀충전 2시간정도 사용가능) 충전기를 가지고 다녀야되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자체적으로 진동이 있기때문에 삼각대를 사용하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용가방이 있으면 이러한 것들이 문제될 건 없죠. 보시는 것처럼 전용 파우치(부직포소재, 스크레치 방지)를 주기는 하지만 프로젝터만 들어갈 정도에요.




화질

화질 좋아요. 화면 선명해요. 처음 화면 포커스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때는 포커스 조절하는 기능이 본체에 있습니다.



소음 및 소리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약간의 진동이 있기때문에 선반에 올려놓거나 하면 소음이 있을 수 있어요. 자체적인 소음은 영상을 볼 때는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에요.

그리고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데 소리는 작은편이에요. 제일 크게 한다해도 실내에서 잘 들리지 않아요. 따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면 미러링

HDMI연결선이 없어서 '스마트뷰' 기능 이용했는데

장점 : 미러링 편리함, 연결이 빨라요.

단점 : 소리와 화면 싱크가 안맞을 때가 있어요.




프로젝터 사용은 아주 간단하고 쉬워요. 설치도 쉽고 조작도 쉽습니다. 리모컨이 있기 때문에 영상을 보면서도 쉽게 쉽게 조작할 수 있어요.



디자인은 아주 깔끔하고 이뻐요. 단순하면서도 필요한 기능들만 있고 관리하기도 편하고 너무 좋습니다.



뒷부분은 HDMI나 USB등을 연결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있어요.


총평

기계 자체는 가볍고 귀여운 디자인

화질 좋음

영화 좋아하고 분위기 있게 큰 화면으로 감상하고 싶은 분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더 품질 좋게 사용하려면 충전선, 삼각대, HDMI연결선, 블루투스 스피커 필수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