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머리 좋은 개 TOP 5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3. 20.
728x90
반응형

[머리 좋은 개 TOP 5]


보더콜리

세상에서 가장 머리가 좋은 개로 유명하며 19세기 스코틀랜드에서 목양견으로 활동했고 체력과 지구력이 뛰어납니다. 매우 영리하고 충성심이 강해 사람과 잘 지냅니다. 어린 보더콜리와 나이 든 보더콜리가 함께 지내면 노견이 어린 개에게 주인이 사용하는 명령어와 기타 생활에 대한 것을 교육한다고 합니다.

푸들

이름이 물을 튀긴다는 단어에서 유래할 만큼 물을 좋아합니다. 프랑스의 국견으로, 민감하고 영리합니다. 훈령이 매우 용이하고, 다른 품종의 애완견보다 몇 배는 더 많은 개인기를 훈련시킬 수 있습니다.


저먼 세퍼드

영리하며 충성심이 강합니다. 경찰견, 맹도견 등 여러방면에서 활동합니다. 1차 세계대전을 통해 머리가 좋고 강인하며 충성심이 강하고 붙임성이 좋은 개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체격과 신체능력까지 뛰어나서 만능견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골든 리트리버

맹도견으로 유명한 종으로, 사교적이고 충실한 성격입니다. 끈기가 있어 훈련시키기 좋습니다. 원래 사냥개 중에서도 총에 맞은 새를 물어오는 것을 목적으로 교배된 견종입니다. 주인이 지시를 내릴 때까지 얌전히 명령에 복종하는 게 체질적으로 몸에 밴 견종입니다.


도베르만 핀셔

19세기 후반 독일의 세금징수관인 루이스 도베르만이 개량한 품종입니다. 생기가 넘치고 용감해서 경호견으로 이용합니다. 세퍼드만큼이나 범용성이 높아서 군견, 경찰견, 탐색견 등 많은 분야에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