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반려동물

by 호기심심풀이 2020. 10. 12.
반응형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반려동물


애완 동물 스트레스 해소. 이게 진짜인가요? 동반자 관계와 무조건적인 사랑의 원천인 반려 동물은 웃고,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재미있는 YouTube 동영상을 만들 수있는 풍부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수의사를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애완 동물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하지만, 반려동물들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건강상의 혜택에 대해 감사를 표한 적이 있나요?



만성 스트레스는 모든 종류의 건강 문제에 대한 관문입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애완 동물을 키우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애완 동물은 우리의 마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동물과 애완 동물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애완 동물은 우리를 웃게 만드는 기이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사들은 항상 웃음이 최고의 약이라고 말하며 여러면에서 사실입니다. 웃음은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을 활성화 및 완화하고, 긴장을 진정시키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순환을 자극합니다. 게다가 웃음은 산소가 풍부한 공기 섭취를 강화하고 심장, 폐 및 근육을 자극하며 뇌에서 방출되는 엔돌핀을 증가시킵니다.


동물을 쓰다듬는 것이 스트레스를 어떻게 줄이는 지 궁금할 것입니다. 인간은 촉감에 대한 타고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육체적 접촉은 신뢰를 쌓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합니다. 예를 들어, 개나 고양이를 쓰다듬는 단순한 행동만으로도 혈압을 몇 단계 낮출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개나 고양이를 쓰다듬어 촉감의 이점을 얻을 수 있고, 노인이거나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반려 동물을 키우면 전반적인 기분과 건강이 향상되고 스트레스의 원인이되는 두려움과 걱정과 고립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개는 다양한 방법으로 인간의 스트레스를 완화합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일어나서 체육관에 가는 생각을 싫어하지만, 일어나서 밖으로 나가서 개와 산책을 하는 것을 그다지 주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운동과 신선한 공기의 이점을 얻을뿐만 아니라 개를 산책 시키면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나요? 개가 하는 것과 같은 이유로 고양이도 사람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는 우리의 면역 체계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해소는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양이와 개가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놀랄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애완 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어린이는 알레르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 반려 동물에 조기에 노출되면 (특히 고양이에게 해당됨) 어린이의 알레르기 발병 위험을 최대 80 %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더 최근의 연구에서 애완 동물, 특히 개는 어린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동물 요법이 매일 더 보편화되고 있는데 애완 동물은 불안을 줄이고 우울증의 증상과 외로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더 많은 병원, 요양원, 학교, 재활 센터, 심지어 교도소에서 동물 지원 치료 프로그램을 조직에 통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긍정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우리의 반려동물과의 관계로 제한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아닙니다. 많은 과학 연구에 따르면 물고기, 새, 말, 돌고래 및 기타 많은 동물과의 상호 작용도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털이 있든, 깃털이 있든, 비늘이 있든, 애완 동물이 건강을 돌봄으로써 제공하는 모든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애완 동물에게 감사하는 것을 잊지 않아야겠어요. 수의사를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매년 예방 접종을하고, 지속적으로 치과 진료를 받으면 반려 동물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하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가 물을 많이 마신다면?  (20) 2020.03.20
머리 좋은 개 TOP 5  (13) 2020.03.20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음식 10가지  (48) 2020.03.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