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음식 10가지

by 호기심심풀이 2020. 3. 19.
반응형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음식 10가지]

사람에게는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이지만 반려동물에게는 독이 될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음식 10가지를 알려드립니다.


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반려동물의 신장에 손상을 줍니다. 한 알만 먹어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양파

양파는 적혈구를 파괴해 빈혈을 일으키고 익힌 양파, 건조 양파 모두 위험합니다.



카페인 음료

커피, 콜라, 코코아 같이 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료는 반려동물에게 위험합니다. 카페인을 섭취하면 심장이 빨리뛰고 근육경련이 발생합니다.



초콜릿

사람에겐 달콤한 간식이지만 반려동물이 먹으면 구토, 설사, 갈증 현상이 나타나고, 핥는 것만으로도 위험합니다.



씨가 큰 과일

복숭아, 감, 자두 같이 큰 씨를 가지고 있는 과일을 먹으면 장폐색을 일으킵니다.



소금

동물은 사람보다 소금 필요량이 적습니다. 그래서 사람이 먹을 수 있게 간을 한 음식을 먹이면 위험합니다. 염분에 중독되면 심한 배뇨와 함께 갈증이 생기고, 경련이 일어납니다. 심장병이 있는 동물에게는 더욱 위험합니다.



날계란, 날고기, 날생선

날것을 먹이면 살모넬라나 대장균에 감염돼 식중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생충에 감염돼 생명을 잃을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자일리톨을 먹게 되면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이 분비되고 혈당이 너무 낮아지면 저혈당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술은 모두 위험합니다. 동물의 간과 뇌에 큰 손상을 주고 구토, 설사, 호흡곤란이 일어나고 심하면 죽을 수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마카다미아를 먹게 되면 경련을 일으키고, 구토를 합니다.

반응형

'반려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반려동물  (4) 2020.10.12
강아지가 물을 많이 마신다면?  (20) 2020.03.20
머리 좋은 개 TOP 5  (13) 2020.03.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