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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포도 : 영양성분, 고르는 법, 사실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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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도

포도

포도는 수천 가지의 품종으로 생산되며, 세계 대부분의 온대 지역에 걸쳐 덩굴과 낮은 관목에서 군집 모양으로 자란다.  포도는 옅은 황록색부터 자줏빛 검은 색까지 육즙이 많고 달콤한 살과 부드러운 껍질을 가지고 있다. 

 

품종

수천 종의 포도는 두 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유럽식과 미국식이다. 둘 다 미국에서 재배되지만 유럽 품종이 더 인기가 있다. 대부분의 미국 포도는 살갗이 미끄러지기 쉬운 형태인 반면, 대부분의 유럽 포도의 껍질은 살에 단단히 달라붙는다. 또한, 포도는 씨앗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분류된다.

 

사실

포도는 가장 오래된 재배 과일 중 하나이다. 식민지 이전의 미국에서는 토종 포도(Vitis girdiana)가 강둑과 하천을 따라 야생으로 자라났지만, 이 포도들은 매우 신맛을 가졌었다. 18세기 후반 멕시코에서 북쪽으로 여행한 스페인 선교사들이 유럽산 포도의 재배를 캘리포니아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된다.

포도는 거의 모든 기후에서 자랄 수 있지만, 연평균 기온이 화씨 50도 이상인 온대 지방에서 잘 자란다. 현대 농기계가 사용되기는 하지만 포도 재배의 일부는 여전히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 어린 포도넝쿨이 최적의 생산에 도달하려면 5년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과일과 마찬가지로 포도는 익으면서 당분이 생기지만, 포도를 따고 나면 달지 않다.

 

고르는 법 및 사용

포도를 선택할 때는 가루처럼 생긴 코팅이 된 포도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짙은 포도는 색깔이 균일해야 한다. 포도는 잼, 젤리, 주스 등으로 만들어지고 다른 것들은 품종에 따라 건포도와 커런트로 말려지거나 주스와 와인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적포도주나 포도주스는 포도를 가공할 때 껍질까지 포함시켜 만드는 반면, 백포도주와 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껍질을 제거한다.

 

영양 성분

포도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닌 것들도 있다.

영양성분(제공량 80g)
에너지(kcal) 57
물(%) 71
식이섬유(g) 1
지방(g) 0
탄수화물(g) 14
단백질(g) 1
   
미네랄(mg)  
칼슘 9
철분 0
아연 0
망간 0
칼륨 148
마그네슘 5
10
   
비타민(mg)  
비타민 A1 6
비타민 C 9
비타민 B1 0.1
비타민 B2 0
비타민 B3 0
비타민 B6 0.1
엽산 3μg
비타민 E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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