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Agile)
애자일의 개념
개발 프로세스가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게 조정되도록 짧은 반복을 사용하여 점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애자일의 특성
1. 반복성 및 발달
일반적으로 1~4주와 같이 짧은 기간 동안 다양한 반복이 계획된다. 계획, 요구 사항 분석, 디자인, 코딩, 단위 테스트 및 승인 테스트와 같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모든 기능에서 작동하는 각 반복에 대해 팀이 생성된다.
2. 페이스 투 페이스 커뮤니케이션
이해 관계자를 대신하는 고객 담당자가 존재하고 개발자와 즉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빠르게 작업이 진행된다.
3. 피드백 루프
각 팀원이 자신이 한 일의 상태, 다음에 할 일, 직면한 문제에 대해 서로 보고하는 간단한 세션
애자일의 종류
XP(eXtreme Programming)
- 고객과 함께 1~3주 정도의 반복개발은 하고 테스트 우선 개발을 특징으로 하는 명시적인 기술과 방법을 가지고 있다.
- 5가지 가치 : 용기, 의사소통, 단순성, 피드백, 존중
- [컴퓨터 | IT] - XP(Extreme Programming)
스크럼(SCRUM)
- 30일마다 동작 가능한 제품을 제공하는 스프린트(Spring)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서 짧은시간의 개발을 하는 팀을 위한 프로젝트 관리 중심의 방법론
Lean
- 린시스템의 품질 기법을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적용하여 낭비를 발견하고 제거하고 그 결과를 측정,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론
- 7가지 원칙 : 낭비제거, 품질 내재화, 전체체적화, 지식창출, 늦은 확정, 빠른 인도, 사람존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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