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생활정보

중국 중부의 중심지 우한 시

by 호기심심풀이 2020. 2. 27.
반응형

[중국 우한 시]

우한 시

중국에서 5번째로 큰 도시

후베이성의 성도이며, 중국 중부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

우한은 '아홉 개 주의 통로'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철로와 도로,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주요 교통축이다. 

현재 우한은 중국 중부의 정치, 경제, 금융, 문화, 교통의 중심지로 인식되고 있다.


지리

우한은 후베이성의 중앙에 위치하고  한수이 강과 양쯔 강 합류지점에 위치하고 있다. 도시권은 우창, 한커우, 한양의 세 개의 부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일반적으로 "우한 삼진"으로 불린다. 그래서 우한이라는 이름은 우창의 앞글자 "우"와 한커우, 한양의 첫글자 "한"이 합쳐져 만들어졌다. 이들 세 도시의 통합은 1927년에 이루어졌고 이것으로 우한이 세워졌다. 이들 세 부분은 강을 건너 마주하고 있고 다리를 통해 연결된다. 북부와 중앙은 낮고 평평하며 남부는 구릉 지역으로 창강과 한수이가 도시를 통과한다.

우한의 토지 면적은 8494.41 km2로 대부분이 평지이고 언덕과 많은 수의 호수, 웅덩이가 산재해있다. 우한의 기후는 아열대성 기후로 강수량이 풍부하고 사계절이 뚜렷하다. 우한은 답답할 정도로 습한 여름 날씨로 잘 알려져있고 이슬점은 종종 26℃ 혹은 그 이상까지 오른다. 무더운 여름 날씨 때문에 우한은 난징, 충칭과 더불어 '중국 3대 화로' 중 하나로 알려져있다. 봄과 가을은 대체로 온화하고 겨울은 시원하고 이따금씩 눈이 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