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공정비/Part 1 항공기체 및 발동기

Duct Clamp 장착작업

by 호기심심풀이 2020. 4. 20.
반응형


Duct Clamp 장착작업


Clamp 장착 작업

- 진동에 의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 정확한 크기의 Clamp를 사용해야만 하며 외경보다 작은 지지용 Clip 또는 Clamp는 Hose를 통해 흐르는 흐름에 저항을 준다.

- 모든 유체 Tube Line은 휘어지지 않는 타입의 Tube를 지지하기 위해 정해진 간격으로 지지되어야 한다.




Hose Clamp

- Torque Limiting Wrench의 사용이 가능할 때는 그것을 사용하고 없을 경우에는 Hand Tight하고 1/4 바퀴 더 조여주는 장착방법을 활용한다.


지지용 Clamp

- 지지용 Clamp는 동체 구조 및 엔진의 다양한 Tube를 안정적으로 지지하기 위해서 사용되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Clamp는 Rubber Cushioned Clamp와 Plain Clamp이다.

 Rubber Cushioned

Clamp

 - Tube의 접촉을 방지하는 쿠션 기능을 통해 진동을 잡아주기 위해 사용 

 Plain Clamp

 - 진동 예방을 위한 방법을 적용하지 않는 Tube를 고정하는 데 사용 


Teflon Cushion Clamp

연료, 유압유 등 오일에 의한 변형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에 사용하지만 이 Clamp는 회복력이 덜하기 때문에 다른 충격 흡수 물질들의 쿠션효과를 제공하지 못한다.


Bonding Clamp

- 연료 유압유, 오일 등과 같은 금속 Tube의 고정을 위해서는 Bonding된 Clamp를 사용하며, Bonding 되지 않은 Clamp는 오직 Wiring을 고정시키기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한다.

- Tube에서 Bonding된 Clamp가 장착되는 부분에는 Anodizing 또는 Paint를 벗겨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