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고양이

고양이 코가 따뜻하고 건조하다면?

by 호기심심풀이 2021. 1. 28.
반응형

고양이 코가 따뜻하고 건조하다면?

사람들은 고양이의 코가 항상 차갑고 젖어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고양이 주인은 고양이의 코가 따뜻하고 건조하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강아지나 고양이의 코를 느꼈을 때 차갑고 젖은 느낌에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과연, 고양이 코가 따뜻하고 건조하면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고양이 코는 항상 차갑고 젖어있어야 건강한 걸까요?

아닙니다. 따뜻하고 건조하다고 해서 고양이가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고양이의 코가 차갑고 젖어있어도 고양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코가 일반적으로 젖어있는 것은 고양이가 코를 핥기 때문입니다. 고양이가 코를 젖은 상태로 두는 것은 냄새의 방향을 알아내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러면 고양이의 코가 따뜻하고 건조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고양이가 잠에서 깨어난 후 코의 상태는 따뜻하고 건조합니다. 바람이 부는 곳이나 따뜻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면 코가 따뜻하고 건조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코의 상태를 봐서는 건강문제를 알 수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코가 건조해서 딱지가 생기거나 부어있거나 분비물이 발생하는 경우는 고양이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가장 흔한 건강문제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서 코가 건조하고 분비물이 발생하고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질환이 있으면 코에 딱지, 색의 변화, 자극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