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캐나다에서 가장 서쪽지방 : 브리티시 컬럼비아

by 호기심심풀이 2020. 12. 8.
반응형

캐나다에서 가장 서쪽지방 : 브리티시 컬럼비아

브리티시 컬럼비아주는 캐나다에서 가장 서쪽에 위치한 주이며 알래스카 팬 핸들, 유콘 및 노스 웨스트 준주, 앨버타 및 미국 몬타나, 아이다 호 및 워싱턴 주와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태평양 북서부의 일부이며 온타리오와 퀘벡에 이어 캐나다에서 세 번째로 인구가 많은 주입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오늘날까지도 대부분의 주에서 여전히 보여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주민들은 아시아에서 베링 랜드 다리 건너 거의 1만년 전에 이 주로 이주했다고 합니다 . 또한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해안은 유럽이 도착하기 전에 북미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 중 하나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날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밴쿠버와 같은 도시 지역과 산, 바다 및 계곡 풍경이있는 시골 지역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풍경으로 인해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캐나다에서 인기있는 관광지가 되었으며 하이킹, 스키, 골프와 같은 활동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가장 최근에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2010년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인구 및 민족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원주민은 유럽과의 접촉 이전에 약 300,000 명을 기록했을 것입니다. 그들의 인구는 영국 탐험가 제임스 쿡이 밴쿠버 섬에 착륙 한 1778 년까지 거의 방해받지 않았습니다 . 그 후 1700 년대 후반에 더 많은 유럽인이 도착함에 따라 원주민 인구는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1800 년대 후반, 프레이저 강과 순록 해안에서 금이 발견되면서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인구는 더욱 증가하여 여러 광산 마을이 세워졌습니다. 오늘날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캐나다에서 가장 인종적으로 다양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40개 이상의 원주민 그룹이 여전히 대표되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도 다양한 아시아, 독일, 이탈리아 및 러시아 공동체가 번창하고 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현재 인구는 약 410 만 명이며, 가장 많은 인구는 밴쿠버와 빅토리아에 있습니다.

 

지역 및 지형

브리티시 컬럼비아주는 종종 북부 브리티시 컬럼비아를 시작으로 6 개의 다른 지역으로 나뉘어지며 , 그 뒤를 카리부 칠 코틴 해안 , 밴쿠버 섬 , 밴쿠버 해안 및 산 , 톰슨 오카 나간  쿠트 니 로키가 그 뒤를 따릅니다 .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여러 지역에 걸쳐 다양한 지형을 가지고 있으며 산, 계곡 및 아름다운 수로가 일반적입니다. 개발 및 관광으로부터 자연 경관을 보호하기 위해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다양한 공원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토지의 12.5 %가 보호됩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가장 높은 지점은 15,299 피트 (4,663m)의 페어 웨더 마운틴이며, 주 면적은 944,735 제곱 킬로미터입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기후

지형과 마찬가지로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산과 태평양의 영향을 많이받는 다양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해안은 온대하고 습합니다. Kamloops와 같은 내부 계곡 지역은 일반적으로 여름에는 덥고 겨울에는 춥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산들은 또한 겨울이 춥고 여름이 온화합니다.

 

경제

역사적으로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경제는 어업 및 목재와 같은 천연 자원 추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생태 관광 , 기술 및 영화 와 같은 산업이 지역에서 성장했습니다.

 

주요도시

가장 큰 도시는 밴쿠버와 빅토리아입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다른 대도시로는 킬로 나, 캠룹스, 나나이모, 프린스 조지, 버논이 있습니다. 휘슬러는 크지는 않지만 야외 활동, 특히 겨울 스포츠를 위해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