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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정비/Part 1 항공기체 및 발동기

표면처리 절차(세척과 방부처리)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0. 5. 31.


표면처리 절차(세척과 방부처리)


De-icing, Anti-icing 작업

- 적설, 결빙은 기체의 표면이나 내부로부터 완전히 제거하고 자세한 Check Area는 ATA 12에 명시 되어 있다.

- ENG' Inlet Core / Thrust Resever / Pitot-Static Probe / AOA Sensor / Brake / Wheel 등에는 직접 분무하면 안된다.

- 용액 사용량을 최소화히기 위해 항공기 Skin 가까이에서 분사한다.




De-icing, Anti-icing 작업완료 후

- Masking이나 Cover는 모두 제거하고 기체의 돌출부위 손상을 점검한다.

- 각종 Sensor 및 Drain Port와 조종장치의 Gap 또는 Hinge 등에 물이 고여있는지 확인한다.

- Control Surface가 작동범위에서 자유롭게 작동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움직여 보아야 한다.

- Final Check 결과와 적용된 용액의 Type(A) / 희석비(B) / HOT(C) / 기록 날짜(D)를 기록하고 조종사에게 Code로 작업결과를 통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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