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해파리 : 죽지않는 생물

by SPECIAL 호기심심풀이 2021. 6. 10.
728x90
반응형

해파리 : 죽지않는 생물

생물학적으로 불멸이라고 불리는 종은 Turritopsis dohrnii라는 해파리가 있다. 홍해파리 또는 불사 해파리라고 불린다. 전 세계의 바다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성적으로 성숙한 상태에 도달한 이후 성적으로 미성숙한, 군체를 이루는 단계로 완전히 되돌릴 수 있는 기능 지니고 있다.

320x100

대부분의 해파리 종은 상대적으로 고정된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종에 따라 몇 시간에서 수개월까지 다양하다. 불사 해파리가 다른 해파리와 다른 점은 굶주림이나 부상과 같은 일종의 환경적 스트레스에 직면하게 되면 작은 조직 덩어리로 되돌아간다는 것이다. 이는 이론적으로 무기한으로 진행될 수 있다. 하지만 완전한 불멸은 아니다. 먹이가 되거나 어떠한 수단으로 죽일 수는 있다. 단지 삶의 단계를 앞뒤로 전환하는 능력은 이론적으로 영원히 살 수 있음을 의미한다.

불사 해파리는 일반적으로 동물성 플랑크톤을 먹는 육식성이다. 주로 플랑크톤, 물고기의 알과 같은 작은 연체 동물을 먹고 산다. 불사 해파리는 음식을 섭취하고 입을 통해 노폐물을 배설하고 물 속을 표류할 때 촉수를 사용해서 사냥한다.

불사 해파리는 지중해에서 처음 발견되었지만 이후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일반적으로 온대에서 열대 해역에 서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들은 주로 선착장이나 부두, 선체 및 바닥에서 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