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 IT/Java Daily 교육

자바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이유

by 호기심심풀이 2021. 6. 1.
반응형

자바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이유

- 객체지향 : Java에서는 모든 것이 객체. Object 모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좋다.

- 학습 :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면 Java마스터하기 어렵지 않다.

- 보안 : Java의 보안 기능을 사용하면 바이러스가 없고 변조가 없는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 독립적 플랫폼 : C와 C++를 포함한 다른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와 달리 Java가 컴파일 될 때 플랫폼에 독립적인 바이트 코드로 컴파일 되는 것이 아니라 플랫폼 별 머신으로 컴파일된다. 이 바이트 코드는 가상머신에 의해 해서된다.

- 이식성 : Java의 컴파일러는 POSIX 하위 집합인 명확한 이식성 경계를 사용하여 ANSI C로 작성되었다.

POSIX : 이식 가능 운영체제 인터페이스 (interface, portable operating system interface)의 약자로, 서로 다른 UNIX OS의 공통 API를 정리하여 이식성이 높은 유닉스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IEEE가 책정한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규격.

ANSI C : 미국 국립 표준 협회(ANSI)와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출판한 C프로그래밍 언어의 이후 표준을 말한다.

API :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

IEEE : 전기 전자 기술자 협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는 전기전자공학 전문가들의 국제조직.

- 중립적인 아키텍처 : Java 컴파일러는 중립적 아키텍처 객체 파일 형식을 생성하여 컴파일된 코드를 자바 런타임 시스템이 있는 여러 프로세서에서 실행가능하게 한다. 

- 강직성 : Java는 주로 컴파일 시간 오류 검사  런타임 검사에 중점을 두어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상황을 제거하려 한다.

 

반응형

'컴퓨터 | IT > Java Daily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타입  (3) 2021.05.12
변수  (4) 2021.05.11
주석  (3) 2021.05.10
경로(절대 경로, 상대 경로)  (2) 2021.05.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