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한데 한 번 읽어볼까!?/잡학

노니의 효능 및 부작용, 섭취방법

by 호기심심풀이 2020. 3. 16.
반응형

[노니]

오늘은 몸에 좋다는 노니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노니가 몸에 어떻게 좋은지 그리고 어떤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고 먹는 게 좋겠죠. 어떤 음식이든 몸에 잘 맞는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으니까 먹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꼭 알고 먹으시길 바랍니다.


노니는 약용으로 쓰이는 과일이고, 수많은 성분과 20가지가 넘는 항산화 물질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과일이지만 그 악취가 엄청나기 때문에 가공하지 않으면 먹기 싫을 정도입니다. 원산지에서는 일반적으로 착즙 진액 상태로 먹거나, 설탕과 발효시킨 노니청으로 섭취합니다. 원산지가 아닌 다른 나라에서는 주로 가루로 들여옵니다.


효능

1. 항산화

인체 내부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찾고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2. 암 예방

발암물질과 DNA의 결합을 차단하고 부가생성을 막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유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폐, 간 및 신장암과 같은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관리

콜라겐을 자극하고 피부에 주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는 안트라퀴논 성분이 풍부합니다. 항균 및 항염증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 반응 및 두드러기를 포함한 다양한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면역강화

노니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황산화 물질은 세포 재생과 상처 치유를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면역을 향상시키는 능력이 있어서 전염성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5. 관절염, 염증 완화

노니의 진통효과는 진통제와 동등하다고 하며, 관절염 및 관절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

1. 간 질환

피부관리에 도움이 되는 안트라퀴논이 간 질환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간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신중히 고려해야합니다.

2. 높은 칼륨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과 신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임산부

유산이나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과학적으로 명확하진 않지만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노니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섭취방법

부작용없이 올바른 섭취를 하기 위해서는 노니가 유기농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노니제품을 고를 때 '부형제'가 쓰인 제품을 피해야 합니다. 부형제가 들어갔는지 알수 있는 방법은 원재료명 및 함량부분을 보고 기타 첨가물이 있는지 확인해보면 됩니다.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액의 경우 1일 1회 30~50ml 물과 희석해서 마시는 것이 좋고, 분말은 1일 3회 2~3g이 적당합니다. 


반응형

댓글